MC 김성주와 '자음'하나 틀린 김정주의 자산이 무려 8조?
MC 김성주와 '자음'하나 틀린 김정주의 자산이 무려 8조?
  • 문희연 기자
  • 승인 2012.07.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타부부쇼 '자기야' 방송화면 캡쳐
방송인 김성주가 최대 게임회사이며 자산이 8조에 이르는 넥슨 김정주 회장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해 화제다.

MC인 자신을 못알아보는 친구 아빠에게 괜시리 뿔이나 친구 아빠에게 아이들과의 야외활동을 권유하고 자신은 침실에서 편한하게 휴식을 취했으나 알고보니 자산규모만 8조인 게임회사 넥슨의 김정주 회장이었던 것.

김성주는 19일 방송된 SBS ‘자기야’에서 "2년 전에 하와이에 놀러갔는데 아들 민국이의 친구 가족이 하와이에 있다고 해서 같이 놀게 됐다"며 입을 열었다.

이어 그는 "민국이 친구 아버지가 나를 못 알아봐서 기분이 살짝 나빴다"면서 "직업을 물어보니 작은 게임회사를 한다고 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게임기를 가져다주기에 정서적으로 안 좋다고 몸으로 놀 수 있는 놀이를 하자고 제안했다"했고 그분은 아이들과  2시간 넘게 물놀이를 해주었다고.

고마움을 느낀 김성주는 아이스크림을 사고 나중에는 자신들의 밑반찬도 건네줬다.

그는 "그런데 귀국한 후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그 분이 하는 회사가 일본에서 상장이 되면 이건희 회장 다음으로 재계서열 2위인 자산이 8조인 것을 보고 놀랐다"며 아들 친구 아버지의 반전을 털어놨다.

김성주의 아들 민국이의 친구 아버지는 바로 넥슨 김정주 회장이었다. 당시 조그만 게임회사를 다닌다고 그가 자산이 8조원의 게임회사 대표라고는 상상도 못한 것.

김성주는 "생각해보니까 그때 그분이 카트라이더를 이야기했던 것 같다"며 "회장 님이 8조 자산가인 줄 몰랐다. 혹시 내가 무례했더라도 이해해달라"고 사과해 촬영장을 폭소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