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런드리고·미소·밀리의서재 外
[스타트업 소식] 런드리고·미소·밀리의서재 外
  • 이예리
  • 승인 2020.12.21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드리고, 드라이클리닝 최대 80% 할인 이벤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드라이클리닝 150만장 주문 돌파를 기념,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드라이클리닝을 이용할 수 있는 ‘2020 Laundrygo Week(이하 런드리고위크)’ 이벤트를 연말까지 실시한다.

올해 런드리고는 지난해 대비 드라이클리닝 주문이 250% 증가하며 누적 150만장을 돌파, 450% 증가한 올해 매출 성장에 크게 견인했다. 전체 고객 중 40%가 드라이클리닝이 포함된 정기 구독형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기념해 런드리고는 오는 12월 30일까지 주문건을 기준으로 고객들에게 50%~80% 할인된 가격인 ▲니트∙스웨터류 1000원 ▲코트 6000원 ▲다운패딩 7500원 ▲롱패딩 9000원에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파크랩,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 종료

2020 콘텐츠랩(Contents Labs)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사업으로 콘텐츠 분야 액셀러레이터 지원을 통한 초기 및 벤처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유통, 마케팅,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으로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스파크랩은 운영사로서 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7월부터 약 5개월간 라이프스타일 산업 분야의 융복합 콘텐츠 기업 10개 팀을 발굴하여, 기업별 성장 단계에 적합한 멘토링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 지원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했다.

2020 콘텐츠랩 데모데이에 참여한 10개사 ▲빌리오(Billyo) ▲나인투식스(Walking Master) ▲더브이플래닛(THE VPLANET) ▲스파크엑스(Clllap) ▲아이스버그917(ICEBERG917) ▲사운드그램(Soundgram) ▲텔라(Tella) ▲팀아일랜드(team ISLAND) ▲큐리오스튜디오(MXXR) ▲빌리지베이비(Village Baby)는 피칭발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선보였다. 이날 현장에서 심사를 통해 1등 텔라, 2등 빌리지베이비, 3등 나인투식스가 수상자로 선정되어 각 4천만 원, 3천만 원, 2천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미소(miso), 사무실 청소 서비스 런칭

스타트업 미소가 사무실 청소 서비스를 새로이 선보인다.
번거로운 방문 견적 산출 과정 없이 미소 앱에서 1분 만에 즉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고, 18시 전 예약 시 익일에 바로 청소를 받을 수 있다. 일반 사무실부터 상가, 공장, 펜션, 병원, 학교 등 평수·업종에 상관없는 시간제 서비스로 2시간부터 8시간까지 원하는 청소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요금은 2시간 청소 기준 29,200원이다. 청소 주기는 1회 혹은 정기 서비스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정기 고객에게는 전담 클리너를 배정해 맞춤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2시간부터 4시간 서비스까지는 18시 퇴근 이후 시간대에도 이용이 가능하며, 시간제 상관없이 사전에 앱 실시간 문의를 통해 요청하는 경우 비대면 청소도 가능하다. 현재 서울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내년 초 전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프립(Frip), ‘연말 홈키트 기획전’ 열고 최대 5만 포인트 지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이 오는 31일까지 집에서 프립을 즐길 수 있는 ’연말 홈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에서 취미생활, 미식여행, 카페탐방과 같은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DIY키트, 밀키트 등의 홈키트 상품을 판매한다.
기획전에 포함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총액에 따라 프립에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에너지로 지급한다. 5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에너지, 7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에너지, 15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에너지 등이다.

겨울 정기구독권 반값 ‘씽씽 겨울시즌 패스’ 출시

겨울 정기구독권 ‘씽씽 겨울시즌 패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패스는 종류에 따라 기존 요금보다 최대 50% 저렴하다. 시즌권 구매자 2,000명에게 씽씽 방한키트도 증정한다.

씽씽 앱에서 구매 가능한 겨울 패스는 월 구독권과 3개월 구독권으로 나뉜다. 월 구독권은 이용 횟수에 따라 10회, 25회, 45회가 있다. 최대 40% 할인된다. 한달에 10회, 한번에 12분까지 사용 가능한 ‘씽씽패스10’은 단거리 이동 목적의 킥보드 이용자에게 적합하다. 또 출퇴근 등 이유로 매일 전동킥보드가 필요하다면, 10분짜리 월 25회 사용 가능한 ‘씽씽패스25’를 추천한다. 매일 여러차례 씽씽 이용이 필요한 사람은 10분씩 월 45회 사용할 수 있는 ‘씽씽패스45’가 어울린다. 씽씽 겨울시즌 월 구독권은 내년 3월 1일까지 판매된다.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올해의 책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밀리의 서재는 밀리의 회원들이 직접 뽑은 올해의 책으로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밀리의 서재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 투표를 진행, 한 해 동안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서재에 가장 많이 담은 도서 100권 중 완독할 확률과 에디터 추천 지수가 높은 50권의 후보 도서에 대해 총 95,331건의 투표가 이뤄졌다.

밀리의 서재 회원들에게 올해의 책 1위로 선정된 ‘달러구트 꿈 백화점’의 완독할 확률은 18일 기준 66%, 3시간 51분으로 소설 분야 평균보다 높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밀리의 서재가 지난 15일 발간한 ‘밀리 독서 리포트 2020’에서 소설 분야에서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 5권 중 ‘녹나무의 파수꾼’에 이어 완독할 확률이 두 번째로 높은 책으로 분석되기도 했다.

2위는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0(제로)’으로, 완독할 확률은 이 책이 속한 인문 분야의 평균보다 높은 51%, 완독 예상 시간은 6시간 22분이다. 3위는 김승호의 ‘돈의 속성’으로, 완독할 확률과 완독 예상 시간은 각각 66%와 5시간 11분이다. 4위는 김초엽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5위는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차지했다. 이어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90년생이 온다’, ‘쇼코의 미소’, ‘1cm 다이빙’ 순이다.

당근마켓, 이웃과 함께 ‘겨울간식 지도’ 만드세요!

당근마켓이 동네 이웃들과 함께 '겨울간식 지도' 만들기에 나섰다. 해당 지역에서 GPS 인증을 완료한 이용자만 장소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없는 ‘진짜 동네정보’를 이웃들과 나눌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동네생활 상단의 ‘이웃과 함께 만드는 겨울간식 지도’ 탭을 누르고, 자신이 찾은 우리동네 겨울간식 가게 위치를 확인한 후, 알기 쉬운 이름이나 군밤, 오뎅, 호떡 등 메뉴를 입력하면 바로 등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