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토어샵 입점 쇼핑몰 ‘언브로큰’은 트레이닝 중이나 실내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짐웨어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전했다.
언브로큰 측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관련 상품은 앞서 오버핏 반팔, 머슬핏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일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한 의류도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시중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저가형 짐웨어는 사이즈만 맞는다면 쉽게 구매하고 입을 수 있지만 세탁 후 발생할 수 있는 옷감 변형, 핏 변형 문제로 의류 가성비가 떨어지는 일부 제품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 언브로큰 측은 짐웨어 상품은 세탁 후에도 넥 부위 늘어남이나 줄어듬 등의 문제를 줄였다고 설명했다.
사회적거리두기 운동과 더불어 헬스장을 다니던 소비자도 홈트레이닝을 대체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가정 등 실내 환경에서 어느 때나 입을 수 있는 생활감을 강조하며 적당한 두께감으로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점도 기대할 수 있는 특징이다.
헬스복은 땀흡수 기능과 더불어 격렬한 운동에도 옷감의 늘어짐이나 틀어짐이 적어야 하기 때문에 제조 과정에서도 전체적인 핏을 올바르게 잡아주는 가공 방식을 위해 테스트와 샘플링 작업을 통해 1by1 고밀도 밀라노립을 적용했으며 갈라삼봉 공법으로 오래 입어도 틀어짐을 최소화했다.
언브로큰의 관계자는 “남자운동복 등 짐웨어 전문 브랜드로써 사회적 활동을 위해 자사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수익 일부분을 군, 경찰, 소방 공무원 등의 복지증진에 기부하고 있다”며 “일상 운동량이 많은 전문직업군과 협력을 통해 가성비와 착용감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짐웨어를 출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 머슬핏은 전반적으로 타이트한 느낌으로 체형 라인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지만 언브로큰 머슬핏은 부각시킬 부분은 부각시키고 군살을 커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체형에 제한 받지 않고 착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