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래드 호텔 간편식 도전· SSG페이 '쓱오더' 도전
[솔로이코노미 동향] 글래드 호텔 간편식 도전· SSG페이 '쓱오더' 도전
  • 정단비
  • 승인 2020.12.3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래드 호텔, 가정 간편식&구독 서비스 관련 서베이 이벤트 진행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분기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6번째 주제 ‘가정 간편식(HMR)도 구독과 좋아요!’ 서베이 이벤트를 2021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서베이 주제인 ‘가정 간편식(HMR)도 구독과 ‘좋아요!’는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글래드 호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총 30명의 당첨자가 2021년 1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서베이는 ‘코로나19 본격화 이후부터 현재까지 가정 간편식 제품을 구매하는 횟수’ ‘주로 구매하는 제품의 종류’ ‘호텔 뷔페, 레스토랑 메뉴 중 가정 간편식으로 출시되면 좋을 메뉴’ 등 가정 간편식 제품의 구매 성향에 대한 질문과 ‘가정 간편식 제품을 구독 서비스로 이용 시 적절한 이용 횟수 및 가격대’ ‘구독 서비스로 받아보고 싶은 제품’ 등 구독 서비스에 대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된다.

‘옥션별미’ 프로모션 매출 65억..집콕족 공략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신선식품만을 선별해 특가 판매하는 행사다. 총 18번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옥션 별미를 통해 선보이는 ‘별미 딜’ 상품만 65억원이 팔렸다.

옥션 별미가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은 ‘먹어본 고객에게 검증된 신선식품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매장처럼 덤까지 제공한다’는 맞춤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모양 때문에 상품성이 떨어지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못난이딜’, 1인가구를 위한 ‘맛보기딜’ 등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이벤트 코너들도 준비했다.

스타필드와 SSG페이, 스마트주문결제 서비스 ‘쓱오더’ 론칭

쓱오더는 SSG페이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테이블에 앉아서 바로 주문하거나 레스토랑을 방문하기 전 음식을 주문해 픽업(포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O2O(온∙오프라인 연계)기반의 스마트 오더 서비스이다.

고객이 매장에서 주문하기 위해 매장 카운터에서 대기할 필요 없이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거나, SSG페이 앱에서 매장과 메뉴를 선택해 주문과 결제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고객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스타필드 입점 테넌트 매출 증대를 위해 SSG페이와 함께 스타필드 모바일 주문 결제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 쓱오더 개발로 스타필드 고객들은 유명 맛집 메뉴들을 줄 서지 않고 편하게 주문, 계산, 픽업 알림까지 받을 수 있다.

숨고 누적 견적 수 2천만 건 돌파

숨고 플랫폼에서 고수가 고객에게 발송한 견적 수가 2천만 건을 넘겼다. 더 많은 일감을 찾으려는 고수와 도움이 필요한 고객이 숨고를 통해 만나는 횟수가 늘어난 결과이다.

이사, 청소, 과외 등 숨고에서 꾸준히 강세를 보인 서비스도 있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에어컨 청소나 심리 상담, 골프 레슨 등이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졌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정리수납 컨설팅이나 인테리어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씽씽, 배터리 방수 등급 올린다

공유 킥보드 ‘씽씽’이 국내 최초로 공유 킥보드 배터리의 방수 등급을 IP68로 상향한다. 배터리 사고 우려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다.

기존 씽씽에 사용된 방수 등급은 IP67로 우천시 방수되는 수준. 업계 대부분은 IP65에서 IP67 사이의 방수 등급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피유엠피가 곧 적용할 IP68은 장마철 침수시 방수가 가능한 등급이다. 국제표준(IEC60529) 가장 높은 방수 등급으로 수심 1m에서 30분 이상 방수가 된다. 씽씽은 한발 더 나아가 진동 및 충격을 받더라도 IP68이 유지되도록 내구성을 강화했다.

킥보드 배터리를 개발한 기업으로 이번 연구에도 LG에너지솔루션 셀을 적용하며 함께했다. 인탑스는 스마트폰 부품 개발사로 배터리팩 개발사 SMK와 함께 삼성SDI로부터 셀을 공급받아 피유엠피 전동킥보드용 배터리를 추가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