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단신] 11번가,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外
[솔로이코노미 단신] 11번가,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外
  • 이예리
  • 승인 2021.01.1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GS25·11번가·G마켓

 

편의점 CU, '아이CU' 통해 아이 지키기 앞장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전국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길을 잃은 아이(지적장애인, 치매환자 포함)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이나 가족에게 인계하는 실종예방 신고 시스템 '아이CU'를 시작했다.

실제 해당 시스템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80여 명의 아이들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아이CU’에 점포 근무자가 아동학대로 의심되는 상황을 발견할 시 POS(계산단말기)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할 수 있는 아동학대 범죄 신고 기능을 추가하여 전방위적 아동 보호망을 구축했다.

 

편의점 GS25, 낙농가 돕기 '우유소비 촉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연세우유 우유콘(이하 연세우유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연세우유콘'은 GS25의 유제품 기획 담당부서가  지속적인 우유 소비 감소로 최근 몇 년간 어려움을 겪어온 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우유와 유제품 소비 부진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개발한 GS리테일 프리미엄 PB(Private Brand, 자체브랜드) 제품이다.

GS25는 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과 가공우유, 발효유까지 카테고리를 넓혀 더욱 다양한 유제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11번가, 새해 장보기 서비스 강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당일 배송 가능한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SSG닷컴의 새벽배송을 추가했다. 당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김포에 위치한 SSG닷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배송권역인 서울 전역 및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앞서 11번가는 2020년 4월 SSG닷컴 이마트몰 입점을 통해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바 있다. 

11번가는 올해 장보기 서비스에 SSG닷컴 새벽배송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GS프레시몰 새벽배송 도입을 준비중이며, 이 외에도 새벽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11번가에서의 장보기 쇼핑 편의성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G마켓, 모바일 앱 개편

G마켓이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중점으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했다. 

핵심은 첫 화면에 새롭게 도입한 '스마일 홈' 버튼으로, 버튼을 누르면,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전용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회원 개인의 관심사에 맞는 쇼핑 테마를 구독하면 관련 상품을 추천하고, 스마일클럽 전용 공간에서만 제공하는 특가, 캐시백 e쿠폰 상품들 보여준한다. 패션·뷰티·디지털·스포츠 등 각자 관심사에 맞게 화면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케빈 리 PXC(Product eXperience Center) 센터장은 "이번 G마켓 앱 개편을 위해 실제 고객들의 쇼핑 동선을 면밀히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UX로 개선하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향후 개인화/큐레이션 서비스들을 더욱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