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청년마케터·무신사·야놀자 外
[스타트업 소식] 청년마케터·무신사·야놀자 外
  • 이주영
  • 승인 2021.01.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마케터, '픗픗아카데미'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소상공인에게 마케팅 콘텐츠 지원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직무교육 플랫폼 픗픗아카데미가 ‘2021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소상공인 분들에게 마케팅 콘텐츠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2030 직장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는 앞으로도 "청년마케터 커뮤니티는 지식나눔을 실천하는 ‘마케팅 셰르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마케터는 오는 30일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점에서 신주혜 클래스101 프로모션 총괄리드와 함께하는 ‘청년마케터의 월간모임’ 을 진행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연 매출 1천억 원 돌파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0년 110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카테고리별로는 무신사 스탠다드 대표 상품인 슬랙스가 지난해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블레이저 재킷은 2019년 대비 판매량이 172%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10월 초 시작한 ‘힛탠다드 100원 캠페인’도 무신사 회원의 연령층 확대에 주효했다. 힛탠다드 캠페인 실시 전과 대비해 30대 이상의 신규 구매 회원 비중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마켓컬리 "설 선물 홍삼은 줄고 비타민 늘어"

마켓컬리는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12일까지 설 선물 얼리버드 기획전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동기간 대비 147% 증가했는데, 그중 건강기능식품은 171% 늘어나 건강, 면역력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추석 기획전 당시 건강기능식품 판매 실적 중 2% 비중에 그치던 비타민 선물세트는 올해 14%로 크게 증가했다. 더불어 1% 수준이던 크릴 오일, 프로폴리스 역시 면역력 강화 효능에 힘입어 각각 9%, 6%의 비중을 기록, 예년과 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이와 반대로 건강기능식품을 대표하던 홍삼의 경우 33%에서 24%로, 건강즙/액 상품은 27%에서 19%로 감소하는 등 전통 한방 건강기능식품의 비중이 다소 줄어들었다.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올해 1월 초 300호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로는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브랜드인 브라운도트가 전체의 31%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부산(25%), 경기(20%), 서울(11%) 순이다.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클라우드 기반의 호텔 운영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고명품 스타트업 ‘쿠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 유치

중고 명품 플랫폼 쿠돈이 액셀러레이터 투자 전문 기업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쿠돈은 기존에 구매자와 판매자가 직접 만나 거래하는 방식이 아닌 판매자의 상품을 수거해 명품 전문 감정사의 정품 검증을 바탕으로 구매 및 판매 대행을 도와주는 중고 명품 플랫폼이다. 

판매 신청부터 구매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Covid-19 환경 속에서도 2020년 12월, 월 거래액(GMV)이 작년 동월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GS리테일 X GS홈쇼핑, 미래 먹거리 발굴 프로젝트 ‘넥스트 푸디콘’ 통해 스타트업 지원

GS리테일이 GS홈쇼핑과 손잡고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 혁신적인 5개의 청년 스타트업의 상품을 양사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GS리테일은 13일부터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일부 오프라인 점포와 GS프레시몰을 통해 해당 상품들을 판매 개시하며, GS홈쇼핑은 13일 GS SHOP(온라인샵)을 시작으로 19일 오후 8시부터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넥스트푸디콘’ 제 1기로 최종 선발된 식품 스타트업 5곳은 이번 테스트 판매를 시작으로 GS리테일, GS홈쇼핑과 함께 미래 먹거리를 개발하고 상품 제조 및 유통 과정을 협력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 공동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