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캐피탈·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캐피탈·신한금융그룹 外
  • 이예리
  • 승인 2021.01.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WON뱅킹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App) WON(원)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31개 보험사 실손보험 가입자로 우리은행에서 실손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세브란스병원, 성모병원 등 90여개 주요 대형병원을 이용한 경우 진단서, 영수증 등 별도의 종이서류를 발급받을 필요 없이 WON뱅킹 내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며, 제휴 병원을 제외한 일반 병원에서도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우리은행, 신축년 어서오고! 비대면 상품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2021년이 왔음을 알리는 의미를 담은 ‘신축년 어서오고’이벤트를 오는 2월 28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WON적금, WON모아적금 20만원 이상 가입 또는 WON예금, WON모아예금, 모이면 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우리SUPER정기예금 1백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신축년 소 골드바 3.75g, 롯데리아 햄버거교환권,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총 1,021명에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한, 우리WON뱅킹 ‘신축년 어서오고’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축년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한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 신년맞이 할부 프로모션 시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국GM과 함께 쉐보레 차량 구매 손님 대상으로 신년맞이 할부 프로모션 행사를 2월말까지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다마스 ▲라보 ▲볼트EV ▲콜로라도 등 10개 차종을 대상으로 차량할인과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콤보할부와 초저금리 할부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말리부 디젤 ▲트랙스 디젤 ▲이쿼녹스 등 3개 차종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중인‘2021 HAPPY CHEVY NEW START’ 프로모션을 통해 하나캐피탈에서 제공하는 저금리 할부와 함께 최대 10% 차량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한 ‘하나원큐’ 앱을 통한 ‘한국GM 볼트 EV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2021년에도 동일하게 운영하며, ‘하나원큐’ 이용 손님은 부동산, 자동차, 해외주식, 여행 등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코로나19 화훼농가 돕기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1일부터 31일까지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족, 친구, 지인에게 감사, 축하의 메시지와 화훼농가를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한국화훼농협의 플라워박스와 메시지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신한금융그룹, 'S² Bridge : 서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6기 모집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는 오는 1월 18일(월)부터 2월 4일(목)까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6기를 모집한다.

이번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프리A (Pre A)에서 시리즈A (Series A) 스테이지의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법인사업자限)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된다. 선발된 팀들에게는 전담 경영 컨설턴트가 배정되어 총 4개월간 실적 분석 및 성장 전략 수립을 돕고, 개별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빠른 투자 유치가 가능하도록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총 9천만원의 상금(팀당 최대 5천만원)을 지급하고, 인큐베이션 6기 우수팀 특전으로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S² Bridge'(신한 스퀘어브릿지)의 통합 IR day 진출권을 부여하여 투자 연계 및 유치 활동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