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1.01.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소비자 중심의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공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22일 오후 비대면으로 진행된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올해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 입법 예정에 따라 규정을 개정하고, 이를 위해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금융소비자 보호’가 핵심 가치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진정한 의미의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겠다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문’을 직접 작성하여 전직원 앞 공표 하였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금소법 시행에 대비하여 은행권 최초로 ‘상품숙지 의무제’를 도입한다. 신규 금융상품 판매 시, 직원의 교육수료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여 해당 상품의 내용을 숙지한 직원만이 금융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이웃사랑 성금 30억 기탁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나눔을 통한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웃사랑 성금 3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날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탁한 성금은 ▲코로나19 피해 극복 지원 ▲문화 격차 해소 등을 위한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취약계층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성과 발표회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0일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3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 및 직업분야에 대한 정보전달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학과 체험형 진로멘토링 사업이다. 이날 진로동아리 발표회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자율동아리 49개 팀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전년도 활동 성과를 공유했으며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했다.

NH농협은행, 디지털 광고제 ‘2020 앤어워드’ 최우수상(Winner) 수상

NH농협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중 은행/캐피털 서비스 분야에서 최우수상(Winner)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은 농협상호금융 주머니통장과 지평농협 된장․고추장을 결합한 47초짜리 영상으로, 범농협 간 연계 마케팅인 라벨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여유자금을 마이포켓에 예치하고 우대금리를 받는 주머니통장의 장점과 지평농협의 대표상품인 된장․고추장을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로 홍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광고에는 최근, MBC 예능 ‘트로트의 민족’으로 유명해진 작사가 이건우씨, 작곡가 박현우씨가 출연하여 친근함을 더했다.

우리은행, 코로나19 예방 강화를 위한 ‘안면인식 발열체크기’ 도입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로나19로부터 영업점 내점고객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는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발열과 마스크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기기로 코로나19 감염의심자를 신속하게 선별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하는 안면인식 발열체크기는 내점 고객이 많은 400여개 영업점에 우선 도입하며, 추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