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2.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Hana EZ로 해봤소?'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이하여 「Hana EZ로 해봤소?」 해외송금 이벤트를 시행한다.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를 통해 ▲해외송금 첫 이용 손님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 받기 첫 이용 손님 ▲증여성 송금 외국환은행 지정 손님을 대상으로 각각 선착순 2,021명에게 5천 하나머니씩 최대 1만5천 하나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2월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그동안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웨스턴유니온 해외송금 받기를 「Hana EZ」 앱을 통해 직접 계좌로 받을 수 있도록 개편하여 비대면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우리금융, ‘그룹공동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그룹 디지털 혁신 추진의 일환으로 ‘그룹공동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룹공동 클라우드는 우리은행 등 자회사 개별 시스템을 통합해 서버와 네트워크 등 IT자원을 필요한 만큼만 할당하고, 사용 후에는 회수해 여유 자원을 그룹사가 재사용할 수 있는 공유형 IT자원 관리 플랫폼으로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그룹공동 클라우드를 올해 신규 프로젝트부터 적용해 그룹 IT시너지를 높이고 IT운영 효율성을 강화해 그룹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희망 릴레이 캠페인 진행

KB국민은행은 올해 1월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통해 독거 어르신 및 보육원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선물을 지원했다. 2월에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울타리가 되어주세요’의 테마로 소외계층 아동의 돌봄 지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학습·건강·정서 분야의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신학기 준비 지원은 오는 3월부터 진행 될 예정이다.

고객도 이번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가 가능하다. 네이버 해피빈 플랫폼에서 참여자에게 해피빈의 기부 아이템인 기부콩을 지급하며, 고객은 기부콩 기부를 통해 희망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마음을 전해요 ‘감동! 외화선물하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인‘감동! 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마음을 전해요 ‘감동! 외화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감동!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성명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USD기준 10$부터 500$ 수준의 외화(USD, JPY, EUR, CNY)를 선물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주요통화(USD, JPY, EUR)는 90%, CNY는 40%까지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감동! 외화선물하기’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소 골드바 1명 등 총 41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동시에, NH농협은행 공식 SNS계정(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감동!외화선물하기’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까페라떼)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 2천만 뷰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지난해 12월말에 공개한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가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합산 2천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현지에서는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함께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금융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영상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광고를 시청한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은 댓글을 통해 ‘광고가 나올 때마다 TV에서 눈을 뗄 수가 없다’, ‘두 은행의 만남이 두 나라 모두에게 이익이 됐으면 좋겠다’,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금융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등 KB국민은행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응원했다.


사회연대은행, ‘HSBC 희망이음대출’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에 무이자 긴급 대출

사회연대은행이 HSBC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 부족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우수 기업을 선별해 추가 자금 지원을 위한 ‘HSBC 희망이음대출’을 실시한다.

접수는 2월 1일부터 진행되며, 선정 기업은 총 20팀이다. 대출은 1개소당 최대 500만원까지 무이자 금리 조건으로 진행되며, 6개월 거치 후 30개월간 원금 균등 분할 방식으로 상환하면 된다.

사회연대은행의 대출을 이용 중이거나 지원 사업에 선정됐던 소상공인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선정해 자금을 추가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피해가 컸던 코로나 집합 제한 업종에 해당하거나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사업자를 우선 지원하며 사회연대은행이 정한 유흥업소, 사금융, 부동산 임대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NH농협은행, 은행 방문없이 가능한 「NH모바일아파트대출2.0」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여신상품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을 2월 1일 출시한다.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증명이 가능한 급여소득자로 임차인이 없는 본인소유(부부 공동명의 포함)의 아파트를 이용하여 자금이 필요한 경우 영업점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언제든지 대출 가능금액 및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구입자금은 최대 5억원, 생활안정자금은 최대 1억원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할부상환과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대출기간은 3년 초과 33년 이내(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다.

대출금리는 급여이체 실적(0.25%p), 농협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0.25%p), 자동이체(0.10%p), 비대면 신청우대(0.20%p) 등 최대 1.40%p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여 최저 연 2.48%(‘21. 1. 27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DB손해보험, 모바일 통지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식별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하여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장을 발송하는 서비스로, 우편등기와 달리 타인에게 잘 못 전달되거나 분실가능성을 최소화한다.

이 서비스는 통신 3사의 모든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제공에 대한 동의만 하면 제공 받을 수 있고 발송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블록체인 유통증명 시스템에 저장되어 유통사실에 대한 법적 효력이 보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