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립틴트로 中 뷰티 공략..화장 초보 MZ세대 덕에 생산량 증가
코스맥스, 립틴트로 中 뷰티 공략..화장 초보 MZ세대 덕에 생산량 증가
  • 이예리
  • 승인 2021.02.0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있는 중국에서 립틴트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코스맥스는 립틴트로 중국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립틴트란 입술에 선명한 색을 나타내게 하는 묽은 액체타입의 립 메이크업이다. 립틴트는 립스틱과 달리입술색을 커버해주고 자연스러운 발색을 돕는 것이 특징이며 장시간 발색이 중요하다.
 

2일 중국 경기의 회복과 함께 코스맥스(대표이사 이병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법인의 립틴트 단일품목 누적 생산량은 약 8000만 개로, 약 80% 가량 증가했으며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전략이 맞아 떨어졌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코스맥스 중국 법인이 지난해 광군제 물량(9월~10월)으로만 생산한 립틴트 제품은 2300만 개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중국 소비자들은 화장품의 보습력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편으로 립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도 리퀴드(liquid) 타입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메이크업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중국의 MZ세대(80년대 중∙후반~2000년대 초반 출생)는 화장을 처음 시작하거나 초보 단계인 경우가 많아 어플리케이터(applicator)로 쉽게 바를 수 있는 립틴트를 선택하는 비율이 높다는 점이 주요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최근 중국 경기가 되살아나면서 지난해 광군제를 기점으로 립 제품(립스틱, 립글로스, 립틴트) 개발 생산에서 독보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사와 지속적으로 제형을 개선해 입술을 촉촉하게 연출해주는 제품부터 매트 제형까지 풍부한 라인업 등 제형을 다양화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생산 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코스맥스차이나는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 채널 고객의 비중을 58%까지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