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배민·29CM·야놀자 外
[스타트업 소식] 배민·29CM·야놀자 外
  • 이예리
  • 승인 2021.02.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밋업데이(MeetUp Day)'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4일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 스타트업과 「온라인 밋업(MeetUp)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등을 제공하는 농협은행의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12개 스타트업(▲액션파워 ▲올거나이즈코리아 ▲오케이첵 ▲포티투마루 ▲로민 ▲크레파스플러스 ▲웍스메이트 ▲꽃팜 ▲원소프트다임(OSD) ▲엘박스 ▲풀스택 ▲올이프트리)과 범농협 사업 부서 실무·책임자 100여 명이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배민이 엄선한 ‘전국별미’ 최대 30%

지역 소상공인이 생산한 농수특산품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에서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행사는 배민의 산지 직송 서비스 ‘전국별미’에 입점한 특산품 100여종을 대상으로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제주 뿔소라, 경남 의령 망개떡, 전남 구례 고로쇠된장, 충남 천안 병천순대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로컬푸드는 물론, 한과, 햄, 굴비 등 설 선물로 적합한 상품도 함께 마련했다.

배민 전국별미는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각 지역의 신선한 먹을거리를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배달하고,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는 산지 직송 서비스다.


29CM, 2월 신규 회원에게 총 1,700만 원 상당 위시박스 증정

온라인 셀렉트샵 29CM(대표 윤자영)가 매월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큐레이션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2월에는 특별히 연초임을 고려해 올 한 해의 소원 성취를 돕는 1,700만 원 상당의 위시박스를 51명의 신규 회원에게 증정한다. 이벤트의 주제나 상품 구성은 매월 시즌에 따라 다양하게 변경될 예정이다.

위시박스는 건강·취미·여행·동기부여·커리어 등 소원의 종류에 따라 다른 테마로 구성됐다. 각 박스에는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들이 각각 5종씩 담겼다. 바디픽셀 마사지건, 오디오테크니카 턴테이블, 발뮤다 랜턴, 리디페이퍼, 로우로우 랩탑 슬리브 등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별히 단 1명의 고객에게는 애플 맥북에어 노트북이 담긴 럭키박스를 선물한다.
 

야놀자, 미리 보는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구정 연휴기간(2월 11일-14일, 총 4일)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1 설 연휴 여가 트렌드를 분석,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이용일별 예약률은 11일(34.9%), 12일(30.7%), 13일(25.1%), 14일(9.3%) 순이었다. 연휴 초반 이틀이 전체 예약의 65%를 차지해 연휴 초반 여행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지역별 숙박 예약률은 강원도(16.0%)가 가장 높았다. 수도권에서 자차 이동이 가능하고 국내 대표 청정지역으로 주목받는 강원도에 대한 선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경기도(13.8%), 서울(10.6%), 제주도(9.2%), 경상북도(8.4%) 등이 뒤를 이었다.

선호하는 국내 숙소 유형은 펜션(37.7%)이 1위, 호텔(36.2%)이 2위를 차지했다.


'밀착형O2O'로 개편한 '쓱싹' 고객만족도 개선

가전 설치 중개 플랫폼 쓱싹은 지난 10월 서비스 구조를 대폭 개편했다. 단순히 소비자와 설치기사를 연결하는데 국한되던 기존 구조를 버리고 거래 과정 전반에 개입했다. 

기존의 서비스 모델은 소비자가 설치를 요청하면 엔지니어(설치기사)가 비용을 역 제안하는 자율 거래 방식이었다. 이때 연결되는 엔지니어마다 서비스 질의 편차가 컸다. 낮은 비용으로 거래를 유도해 설치 후 과도한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덤터기 행위 등 거래 과정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을 때 보호해 줄 장치도 부족했다.

쓱싹은 △검증 엔지니어 선별 입점 및 평가제 △덤터기 비용 100% 보상책임제 △현장비용 포함 전액 카드결제 △설치 전 상세설명 및 전자서명 △무상 AS보증서 발급 △모든 거래 PL보험 보호 등 거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빠짐없이 책임지는 소비자 보호 구조를 구축했다.

개편 후 첫 3개월 동안 쓱싹을 이용 후 만족도를 표시한 고객 1,107명 중 95%가 대만족·만족을 표했다. 매출도 4개월 연속 매달 2배씩 성장했다.


아틀라스랩스, AI 전화 ‘스위치 커넥트’ 기능 업데이트 실시

아틀라스랩스는 ‘스위치(Switch)’와 연동되는 웹 서비스 ‘스위치 커넥트(Switch Connect)’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런칭했다.

스위치 커넥트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추가 기능을 바탕으로 더욱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며 협업 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새로운 스위치 커넥트는 ▲전화 녹음 음성 및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 기능에 더불어 ▲통화 노트 자동 생성 ▲통화 기록 공유 ▲필터 적용 ▲단축키 등의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검색 및 재생 ▲태그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스위치 커넥트 업데이트 버전은 스위치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웹에 로그인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마켓컬리, 공정거래위원회 상생협약 참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품업체를 지원하고 유통-납품업계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하는 '유통-납품업계의 재도약을 위한 상생 협약'에는 유통업계 17개사(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아울렛 등)와 패션, 식품업계 11개사가 참여했다. 

컬리는 쿠팡, SSG닷컴, 무신사 등과 함께 온라인몰 대표기업으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컬리는 연간 수시로 진행되는 100억원 규모의 판촉행사를 지원한다. 비용은 컬리가 전액 부담한다. 동시에 마켓컬리의 신용도를 활용해 금융기관이 입점업체에게 단기자금을 융통하는 구매론 프로그램인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도 140억 규모로 지원한다. 더불어 중소 입점업체 행사 광고비용도 지원해 입점업체들과의 상생을 모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