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1.02.10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유로머니·글로벌 파이낸스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세계적 금융 전문지인 유로머니(Eoromoney)와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로부터 PB 부문 국가별 최고상인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Best Private Bank in Korea)’과 ‘2021 글로벌 최우수 혁신 PB은행상(Most Innovative Private Bank in the World)’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로머니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은 2005년 국내 최초로 동 부문 수상 이래 통산 14회째 수상이다. 유로머니는 1969년 영국에서 창간된 세계적 금융 전문지로 전세계 90여개국 약 450개 2,400여명의 금융기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설문 분석을 통해 매년 국가별 PB은행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 체계적 자산관리 노하우 ▲ 초고액 자산가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의 전문성 ▲ MZ세대 대상 차별화된 서비스 ▲ 디지털 혁신기술 및 데이터 관리 등 총 16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모두 1위로 선정,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IBK기업은행, 설 명절 맞이해 쪽방촌에 ‘선물 꾸러미’ 전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설 명절을 맞이해 돈의동 쪽방촌 거주민 500여명에게 ‘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선물은 겨울철 방한용품, 위생용품, 식료품 등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봉사활동은 자제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따뜻함을 나누기로 했다고 기업은행 측은 전했다.

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등을 위한 장학금‧치료비 후원과 코로나19, 집중 호우 등 국가적 재난 극복에 동참하기 위한 착한 임대료 운동, 충주 연수원 생활치료센터 제공, 무료 도시락 등을 제공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 설 연휴 대고객 서비스에 만전 기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설명절을 맞이하여 고속도로 및 농축산물 판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하여 오는 2월 10일(수)~11일(목)에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와 농협 성남유통센터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이동점포 전용 프로그램을 갖춘 신권전용ATM을 통해 언택트 방식으로 세뱃돈을 찾을 수 있게 하였으며, 귀성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하여 현금 입출금,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권준학 은행장은“설 연휴기간 철저한 비상근무체계를 운영하고 안전사고예방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단 4일간! 설날특선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1일부터 14일까지 모바일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해 설연휴 기간 언택트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단 4일간! 설날특선’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WON뱅킹 즉시 ․ 예약이체 화면의‘연락처 이체 서비스’를 이용해 세뱃돈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던킨도너츠 먼치킨 10개팩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WON뱅킹에서 ▲우리 200일적금, ▲우리WON적금, ▲우리WON예금 중 1개 이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1일(파리바게뜨 빵 선물세트), 12일(BBQ 바삭칸 치킨), 13일(GS25 모바일쿠폰 3만원), 14일(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 일자별 추첨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총 840명에게 제공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자동 응모되며, 중복 당첨 가능하다.

 

DB손해보험, 금융인증서 인증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지난 9일 금융인증서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본인인증 수단을 확대하였다.

지금까지는 로그인을 위하여 공동인증서의 복잡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휴대폰인증을 위해서 이름과 휴대전화번호를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6자리의 숫자(PIN,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정보변경, 장기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신청 등 전자서명까지 금융인증서 사용영역을 확대하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한국투자공사와 해외투자 협력 강화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국투자공사(KIC)와 해외사업 공동 발굴 및 투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최희남 한국투자공사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금융사인 우리은행의 447개 글로벌 네트워크와 국부펀드인 한국투자공사의 해외투자 경험을 결합해 해외사업 진출과 투자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한국투자공사와 부동산, 인프라 자산 등 해외 우량자산 공동 발굴 및 투자로 수익원 다변화와 수익성 강화 기회를 확보하고, 특히 해외 현지화 영업에 박차를 가하는 우리은행은 한국투자공사가 투자하는 회사에 대한 신디케이트론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하나은행, '2021, 설 맞이 언택트 특별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지성규 은행장)은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비대면을 통한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진행되는 ‘새해 복 머니 받으세요’ 이벤트는 ▲행운의 복머니 받기 ▲소중한 내마음 전하기 ▲설 연휴 우대금리 혜택받기로 구성되며 2월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행운의 복 머니 받기’는 하나원큐 로그인 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 최대 10만명, 총 50만명에게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무료로 운세 및 토정비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소중한 내 마음 전하기’는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친지 등 소중한 사람에게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의 ‘내마음송금’ 또는 ‘환전선물’을 통해 원화 또는 외화를 선물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 중 총 1,000명을 추첨하여 선물금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설 연휴 우대금리 혜택받기’는 설 연휴 기간 중 하나원큐 앱을 통해 월 100만원까지 불입 가능한 e-플러스 적금을 가입만 해도 연 0.5%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추가로 설을 맞아 세뱃돈과 입학,졸업 축하금으로 목돈마련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2월 15일부터 3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만18세 이하 손님이 아이꿈하나 적금, 일달러 외화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중 가입 상품 수에 따라 CU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