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패스트캠퍼스·11번가·아산나눔재단·클래스101 外
[스타트업 소식] 패스트캠퍼스·11번가·아산나눔재단·클래스101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비대면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사진=패스트캠프)
K-비대면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
(사진=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 서비스 공급 기업 선정

국내 대표 성인교육 스타트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에듀테크, 화상 회의, 재택근무 등의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대표 기업을 선정한다.

패스트캠퍼스는 기업 대상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 분야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프로그래밍, 금융, 영상·디자인, 비즈니스 분야 등 기업 디지털화에 꼭 필요한 최신 실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1번가 x 바로고 로고(사진=11번가)
11번가 x 바로고 로고
(사진=11번가)

 

11번가, 근거리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에 250억 원 투자

11번가 주식회사가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에 250억 원을 투자한다.

11번가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바로고의 탄탄한 근거리 물류망과 도심 거점 물류 등 신사업 경쟁력에 기반해 11번가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최종 선정 사진(사진=아산나눔재단)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최종 선정 사진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8팀 선정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2021년 상반기 입주 스타트업 8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3월부터 최대 1년간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아산나눔재단 네트워크, 인베스터데이 개최 등을 통해 투자 연계가 가능하며, 내부 자원 등을 활용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해외 출장이나 콘퍼런스 등에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 금액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입주민 전체가 모이는 '타운홀 미팅'을 열어 입주 스타트업 직원들의 상호 교류와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입주 및 졸업사에게만 제공되는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마루커넥트'를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로부터 일대일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클래스101 라비 음악 클래스(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라비 음악 클래스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라비 음악 클래스 오픈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아티스트 라비의 음악 클래스를 오픈한다.

그룹 빅스의 멤버이자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의 수장인 라비의 음악 클래스 <라비가 들려주는 꿈과 동기부여, 그리고 음악>은 클래스101과 AI기반 풀이검색 앱 콴다(QANDA)’가 협업해 선보이는 클래스로, 10대 시절 라비가 꿈을 찾고 데뷔를 향해 노력한 과정들과 본인만의 동기부여 및 멘탈관리법 등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데뷔 이래 187곡의 저작권을 등록해 아이돌 저작권 곡 수 1위에 빛나는 프로듀서 라비의 음악적 노하우까지 모두 전달할 예정이어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펫팟(PETPOT)'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사진=라드씨엔에스)
'펫팟(PETPOT)'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
(사진=라드씨엔에스)

 

㈜라드씨엔에스, 1500만 반려인들 위한 반려동물 통합 플랫폼 '펫팟(PETPOT)' 정식 애플리케이션 그랜드 론칭

기업용 솔루션 및 웹 모바일서비스기업 ㈜라드씨엔에스가 다양한 반려인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관련 통합 플랫폼 '펫팟(PETPOT)'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펫팟(PETPOT)'은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 펫팟'이라는 콘셉트로 반려동물 돌봄 인구 1500만 시대에 늘어나는 '펫팸족'의 수요를 고려해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이용자가 입력한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한 반려동물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 서비스다.

특히 펫팟은 나이, 체질, 기호, 알레르기 유발 재료 등 반려인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적용된 '키워드'를 통해 내 반려동물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반려펫 등록 후 내 반려동물의 관심 키워드에 맞춰진 상품들만 모아 볼 수 있고, 검색창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앱 내에서 한눈에 찾고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또한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를 위한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해 다양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소비자들 간의 소통은 물론, 상품 판매자들에게도 실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씽씽, 올해 현지 운영사업자 통한 지역진출 100곳 더 늘린다(사진=씽씽)
씽씽, 올해 현지 운영사업자 통한 지역진출 100곳 더 늘린다
(사진=씽씽)

 

씽씽, 올해 현지 운영사업자 통한 지역진출 100곳 더 늘린다

공유 킥보드 씽씽이 현지 운영사업자를 통한 서비스 진출 지역 40곳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올해 100곳 이상의 지역 추가 진출을 위한 운영사업자 모집에 집중한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는 전국 40개 현지 운영사업자와의 지역 진출 계약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씽씽은 서울을 포함해 지방 6대 광역시(인천, 대전, 대구, 울산, 광주, 부산)에 모두 진출한 유일한 전국 단위 공유 킥보드 서비스가 됐다.

씽씽은 지난 7월, 공개 모집을 통해 지역운영사업에 나섰다. 
최근까지 500명이 넘는 씽씽 지역사업 희망자가 몰렸으며, 이 중 면밀한 상권 분석과 사업자 면담을 통해 40개 지역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안착시켰다. 월 평균 6곳을 신규 오픈한 셈. 씽씽은 속도를 더해 연내 100개 지역에 추가 진출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사옥(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사옥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과 서울핀테크랩, 인슈어테크 활성화 MOU 체결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핀테크랩(센터장 소영)과 18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분야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육성 및 협업 중인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