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스타일쉐어·에스쁘아·샤넬·무신사 外
[뷰티&패션] 스타일쉐어·에스쁘아·샤넬·무신사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22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작년 하반기 거래액 2배 성장(사진=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작년 하반기 거래액 2배 성장
(사진=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 '스쉐라이브', 작년 하반기 거래액 2배 성장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 '스쉐라이브'의 작년 하반기 거래액이 상반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커뮤니티이자 스토어인 스타일쉐어는 자사 특성을 살려 라이브 방송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생방송 종료와 동시에 스토어에서 연결 기획전을 선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오오티디(OOTD, 오늘의 패션) 커뮤니티에 매일 수만 건씩 올라오는 사용자 콘텐츠 역시 라이브 방송과 시너지를 냈다. 
작년 4분기 기준 스쉐라이브 최고 인기 상품은 아이더 숏 자켓으로 30만 원 이상의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6,700만 원가량의 매출을 올렸다. 
방송 전 이미 보유하고 있던 100여 개 이상의 사용자 후기 컨텐츠가 높은 구매 전환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수량 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얼모스트블루 머플러 역시 단독 상품인 동시에 780개 이상의 사용자 후기를 가지고 있다.
 

NEW 노웨어 벨벳 클로즈업(사진=에스쁘아)
NEW 노웨어 벨벳 클로즈업
(사진=에스쁘아)

에스쁘아, '립스틱 노웨어 벨벳 & 샤인' 네이버 단독 선런칭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가 새로운 디자인과 텍스처로 다시 태어난 안 바른듯 가벼운 '립스틱 노웨어 벨벳 & 샤인' 2종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단독 선런칭한다.

에스쁘아에서 신상 '립스틱 노웨어 벨벳 & 샤인' 출시 기념,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라이브가 진행되는 동안, 2만원 이상 구매시 '노웨어 코랄리언' 텀블러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트릿 브랜드 '언더톤즈' 무신사 단독 론칭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스트릿 캐주얼 웨어 브랜드 언더톤즈(UNDERTONES)가 단독 론칭한다. 
론칭 첫 '21 S/S 시즌 컬렉션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데이식스(DAY6)를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
무신사는 언더톤즈 단독 론칭을 기념해 23일 무신사 쇼케이스 콘텐츠를 공개하고 브랜드 스토리와 데이식스의 감성적인 비주얼 화보를 선보인다. 
또한 3월 9일까지 신상품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샤넬 립스캐너 로고(사진=샤넬)
샤넬 립스캐너 로고
(사진=샤넬)

샤넬, 컬러 스캐너 모바일 앱 '립스캐너' 출시

샤넬(CHANEL)이 립 메이크업을 위한 차세대 모바일 앱인 '립스캐너(Lipscanner)'를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넬 립스캐너는 샤넬 하우스에서 100%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컬러 스캐너를 사용해 원하는 컬러 및 비주얼과 일치하는 샤넬 립스틱을 찾아주는 앱이다.

'립스캐너'는 단 두 번의 클릭으로 선택한 컬러를 인식하고, 샤넬 하우스의 제품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해당 컬러와 일치하는 샤넬 립 제품을 제안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가상으로 입술에 해당 컬러를 테스트할 수 있는 '트라이 온' 기능까지 갖추었다.

샤넬 최초의 컬러 스캐너인 '립스캐너'는 수개월에 걸친 CX 랩과 샤넬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사진=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
(사진=클리오)

더 새로워진 킬커버! 클리오,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 출시

㈜클리오의 스트릿 컨피던스를 지향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2021년 2월 현시점 기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돌파한 '킬커버 라인'의 신제품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를 22일 출시한다.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는 기존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의 리뉴얼 버전으로 곱고 미세한 텍스처로 한 층 더 얇고 섬세한 커버력을 선사해 피부의 모공과 잡티까지 밀착 커버하는 것은 물론, 54시간 메이크업 커버 지속 테스트를 완료해 오랜 시간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준다.

한편 클리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28일(일) 까지 '킬커버 파운웨어 쿠션 올뉴'를 정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올리브영에서 선론칭 판매한다.

 

에뛰드,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토너 패드 출시(사진=에뛰드)
에뛰드,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토너 패드 출시
(사진=에뛰드)

에뛰드,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 출시!

 달콤한 상상으로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에서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와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와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집중 진정 케어 제품이다.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 패드'는 '순정 약산성 시카 토너'를 그대로 담은 패드 제품으로, 대나무에서 추출한 식물성 섬유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다.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 신규 론칭

탈모 및 두피 샴푸 전문 브랜드 려가 특허 두피 비타민으로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고, 기능성 주성분인 카페인으로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려는 건강한 두피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오랜 연구 끝에 두피에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건조, 각질, 가려움, 뾰루지 등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두피 건강에도 비타민 영양 성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신제품 려 헤리티지 탈모증상완화 라인은 샴푸, 샴푸 부스터, 앰플 트리트먼트, 에센스 토닉 등 4가지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