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2.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게 우편물로 발송 중인 안내‧통지문을 카카오톡, 문자로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고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편물 안내가 가진 분실, 오배송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본인명의 핸드폰으로만 확인 가능해 타인열람 등 개인정보 유출 위험을 줄였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안내는 별도 신청 없이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되며, 24시간 내에 수신을 하지 않으면 미수신 최소화를 위해 문자 및 우편으로 재안내한다. 서비스는 대출금 기일안내,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자료 등을 시작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2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직원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익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참여자가 교통안전 슬로건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700만 명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5일 KB모바일인증서의 가입자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2019년 7월 자체기술로 개발했으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에서도 사용 가능한 은행권 대표 인증서다.


KB국민은행은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올해 1월부터 국세청 홈택스, 정부24, 국민신문고에서 KB모바일인증서로 간편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복잡한 암호 대신에 패턴?지문?Face ID(아이폰)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인증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보안매체 없이도 편리하게 거래 가능하다.

하드웨어에까지 보안기술을 적용해 TEE(신뢰된 실행 환경,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라는 휴대폰의 독립된 보안영역에 인증서를 자동 저장시킴으로써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KB모바일인증서는 타 인증서와 달리 유효기간이 없다. 주기적으로 인증서를 갱신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인증서비스의 편리함을 높였다.
특히 디지털 소외계층 등 비대면 발급이 어려운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면 일회용 신청 번호를 받아 KB모바일인증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5기모집 포스터(사진=NH농협은행)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 5기모집 포스터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5기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3월 24일 까지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5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 5기는 'NH와 꿈꾸다' 라는 테마로AI, 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 뿐 아니라 마이데이터, 플랫폼서비스, 헬스/인슈어테크, 농업,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범농협 협업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혁신성 ▲사업성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內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밋업데이(협업세미나) ▲1:1 오피스아워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제공된다.


 

우리은행 본점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본점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 경영진 대상 디지털 인사이드 특강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지난 24일 디지털 마인드 제고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문화 확산을 위해 손태승 회장 및 지주사 경영진 대상 디지털 인사이드 특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인사이드 특강은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서 근무중인 디지털 분야 실무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강사가 되어 오는 6월까지 매월 2회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 디지털 전문분야인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이데이터, Open API, 빅데이터, 스마트뱅킹, 블록체인, 페이먼트, 디지털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별 이론 및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해당 업무를 담당하지 않는 임원이라도 다양한 디지털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여 올해 경영전략인 '디지털 넘버원(No.1) 도약'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강서사업부 화훼행사보도사진 (사진=NH농협은행)
서울 강서사업부 화훼행사보도사진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강서사업부, 화훼농가 돕기 꽃 나눔 사은행사 실시

 NH농협은행 서울강서사업부(사업부장 김관수)는 지난 24일 관내 목동역지점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나눔 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일상愛 꽃히다”를 주제로 지역주민 및 고객에게 농가 에서 재배한 화분을 전달하며, 우리의 일상이 꽃과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