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티머니 外
[금융 단신] 하나저축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티머니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저축은행, '웰컴백(Welcome100) 이벤트' 시행

하나저축은행(대표이사 오화경)은 오는 7월 31일까지 하나저축은행을 다시 찾아주신 휴면손님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기 위한 '웰컴백(Welcome100) 이벤트'를 매달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면손님은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 보유 손님 중 잔액이 0원이고 대출계좌를 미보유한 개인손님이며, 이들 중 매월 2천명을 이벤트 대상자로 선정한다.

선정된 휴면손님 중 이벤트 참여 손님을 대상으로 월말까지 보통예금 계좌 30만원 이상 잔액을 유지한 손님 5명을 추첨하여 1명에게는 100만원, 4명에게는 5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손님 중 하나멤버스 기존회원 및 신규가입 회원 100명을 별도 추첨하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며, 하나멤버스 회원 전원에게 '100 하나머니'가 일괄 지급된다. 이에 더해 이벤트 대상자로 선정된 2천명의 손님 전원에게는 매월 마지막 영업일에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로 100원! 이 자동 입금된다.

웰컴백(Welcome100) 이벤트 선정 여부는 하나원큐 저축은행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는 하나원큐 저축은행 앱 뿐만 아니라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시니어고객 맞춤형 서비스 KB골든라이프X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시니어 고객 맞춤형 서비스 KB골든라이프X(엑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장년층 'New Generation-X'를 위한 웹기반 온라인 서비스이며, 헬스케어,라이프정보,금융,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X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실시한다. 신규회원 가입자 중 가입 순서가 숫자 7로 끝나는 회원 3,0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회원 가입자 중 퀴즈 정답자 추첨을 통해 1명에게 고급 안마의자, 1명에게 태블릿PC, 2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정부서울청사에서 화훼소비촉진을 위한 꽃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서울청사에서 꽃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협금융지주 강신노 기획조정부장, 농협은행   김성훈 기관사업단장, 정부서울청사지점 정해웅 지점장 등은 정부서울청사 출근 공무원 및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장미꽃과 프리지어를 전달하며, 화훼소비 촉진 문화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 드렸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5천억원 규모 원화 지속가능 상각형자본증권(후순위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26일, 5천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지난달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KB국민은행의 우수한 대외신인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총 7천2백억원의 응찰이 몰려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당초 계획 대비 1천5백억원 증액된 5천억원 발행을 결정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나라사랑카드, 파고다(PAGODA)와 제휴할인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올해 말까지 어학서비스기업 파고다교육그룹과 제휴해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IBK나라사랑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쿠폰발급은 전월 실적 및 횟수에 관계없이 파고다어학원, 파고다스타, 파고다토쿨, 파고다원 등 각각의 웹사이트에서 IBK나라사랑카드를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첫 인증 이후 1년 동안은 추가 인증 없이 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IBK나라사랑카드로 결제 시에만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잔돈펀드 출시 쿠폰 증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금융상품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잔돈뿐만 아니라 작은 돈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잔돈펀드'를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출시한 '잔돈펀드'는 1,000원이라는 소액으로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또한, 100원 이상의 잔돈으로 추가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서는 '잔돈펀드' 출시에 맞춰 앞으로 두 달간 선착순으로 5만명에게 '잔돈펀드' 가입 쿠폰 1,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쿠폰을 이용해서 '잔돈펀드'를 가입하고 추가납입한 모든 손님에게 하나머니 1,000원을 적립해 드리는 '저축응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잔돈펀드'에는 '잔돈으로 재미있게(Fun) 투자'하는 '잔돈 모으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원큐페이', '체크카드' 결제 시 남은 잔돈이 자동으로 투자되도록 할 수 있고, 금연 등 미션 수행 시마다 적립하는 등 손님의 투자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포함될 예정이다.
 

 

(사진=티머니)
(사진=티머니)

명불허전, '모바일티머니' 하나면 안전부터 할인까지!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기존 카드사에서 '플라스틱 카드'에 제공해 온 '대중교통 교통할인'을 국내 대표 모바일 교통결제수단인 '모바일티머니'에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티머니는 지갑이 없어도 휴대폰 하나면 비접촉으로 손쉽게 교통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과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 대중교통할인 할인혜택 적용 서비스'는 티머니가 모든 카드사와 협의를 완료했기 때문에 '대중교통 할인'을 받기 위해 특정 카드사로 바꿀 필요가 없다. 카드사와 상관없이 '대중교통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면 100%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