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번개장터·미소·로마켓·야놀자 外
[스타트업 소식] 번개장터·미소·로마켓·야놀자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08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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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번개장터)
(사진=번개장터)

번개장터, 중고폰 관련 사업 부문 강화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대표 이재후)는 지난해 중고 스마트폰 시세 조회 및 거래를 위한 '내폰시세' 서비스를 런칭한 데 이어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와 영업양수도 계약 체결을 통해 중고폰 렌탈 운영 사업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했다. 
번개장터는 올 상반기에 한층 개선된 중고폰 시세 조회 및 매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중고폰 관련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력을 모색해 중고폰의 원활한 유통과 사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번개장터의 중고폰 사업 강화는 중고폰에 대한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사업 부문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번개장터는 지난 해 4분기 ‘내폰시세’ 서비스를 도입한 후 런칭 50일 만에 조회 수 100만 회를 기록했으며, 시세 조회 후 견적을 제안받은 후 판매까지 완료한 고객은 82%에 이르는 등  스마트폰 중고 판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사진=미소)
(사진=미소)

미소 이사 서비스 2월 거래액 50억원 돌파∙∙∙4개월만에 10배 성장

홈서비스 1위 미소가 이사 서비스 월 거래액 50억원을 돌파했다.

미소는 이사 서비스의 2월 거래액이 5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4개월만에 10배 성장한 수치다. 검증된 이사 파트너 연결, 평점 및 리뷰 확인 서비스 등 전반적인 이사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거래액이 급속 성장하는 모습이다. 

미소는 자사 이사 서비스의 강점으로 이사 파트너 비교부터 예약, 청소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이사 서비스'를 꼽았다. 미소는 이용자의 고민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증된 이사 업체 최대 3곳을 연결해준다. 
아울러 이사 파트너의 평점과 리뷰도 제공한다. 이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미소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미소는 신규 고객 유입과 평점 도입을 통한 이사 서비스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이사 견적 비교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하고 있다. 
향후 도배∙장판, 인테리어 견적 등 이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로마켓)
(사진=로마켓)

동네 마트 플랫폼 로마켓, 사용자 편의 높여 모바일 앱 개편

동네 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이 사용자들의 주문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3월 8일부터 모바일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앱 리뉴얼의 주안점은 위치 기반 근거리 마트 지도 제공 및 주문 마트 설정 기능 도입, 메인 페이지 내 장바구니 담기 기능의 구현 등이다. 

특히, 위치 기반 근거리 마트 지도 제공 및 주문 마트 설정 기능은 로마켓의 동네 기반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의 철학을 가장 대변하는 기능이다. 기존 검색을 통한 마트 설정 기능에서 근거리 마트 지도를 제공해 더 편리하게 원하는 마트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전국 어디에서나 자신의 위치 근처의 동네 마트를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여행이나 출장 등 이동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 메인 페이지의 상품 목록에서 바로 장바구니 담기 기능을 구현해 주문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 외에도 메인 페이지를 사용자들이 자주 쓰는 기능 중심으로 개편한 것도 돋보인다.  ▲오늘의 할인 ▲잘 팔리는 상품 ▲새로 나온 상품 등의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페이지가 메인 페이지 상단에 우선 노출된다.
 
이번 개편과 병행해, 로마켓에서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한 국내산 신선식품 최대 1만원 할인쿠폰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야놀자, 전 직원 대상 1천만 원 상당 주식 무상 지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1천만 원 상당의 야놀자 주식을 무상 지급한다.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구성원의 소속감 고취와 회사의 비전 공유를 위해 무상으로 주식을 부여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연봉 및 보너스 등 기존 보상체계와 별개로 지급되며, 현재까지 총 2회에 걸쳐 부여됐다. 재원은 공동창업자인 이수진 총괄대표와 임상규 C&D 대표가 보유한 회사 주식 60만주를 무상 출연해 마련했다.

이번 전 직원 무상 주식 부여 프로그램은 기존 구성원뿐만 아니라 새롭게 영입되는 인재들까지 확대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 경우, 현재 재직 중인 모든 직원들과 신규 입사자들은 무상 주식 부여 대상이 된다. 
야놀자는 현금 보상뿐만 아니라 무상 주식 부여를 통해 회사와 개인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방침이다.

야놀자는 이번 지급 이후에도, 기 확보된 재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평가보상을 통해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사 성장에 기여하는 직원들에 대한 장기적인 보상과 함께 인재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새로운 연중무휴 막강 할인 혜택 프로그램 선봬… ”'슈퍼레드위크2.0'가고, '오늘의 할인'이 온다”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대표 소비자 할인 프로모션 '슈퍼레드위크2.0'을 개편한 막강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 '오늘의 할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오늘의 할인'은 매일 꼭 놓치지 말아야 할 요기요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천해주는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이다. 
기존 할인 혜택 프로그램인 '슈퍼레드위크2.0'의 주 단위 할인 혜택을 뛰어 넘어, 소비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매일매일의 풍성한 할인 정보를 소비자가 더욱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 할인 혜택은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파격적인 혜택을 모아놓은 '놓치면 후회해요'와 브랜드의 전체 메뉴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오늘의 브랜드 할인', 주요 인기메뉴 중심의 할인 혜택을 담은 '오늘의 메뉴 할인' 등 총 3가지로 나눠 혜택 정보를 보기 쉽게 구성했다. 
또, 요기요 고객들의 주문 경험을 한층 더 확대함과 동시에 폭넓고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각 브랜드별 라인업도 한층 더 강화했다.

'오늘의 할인' 이용 방법은 기존 '슈퍼레드위크2.0'과 동일하다.  요기요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매일 다양한 인기 프랜차이즈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요기요 앱 내에서 '오늘의 할인'에 참여한 브랜드 메뉴를 선택 주문하고,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