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무민(MOOMIN) 신용카드' 출시

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무민 체크카드' 흥행 성공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무민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무민 신용카드'는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 및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무민의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체크카드와 같이 항균 플레이트를 적용해 안정성까지 담았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카드 연회비는 BC(비씨)‧UnionPay(유니온페이) 1만원, Master(마스터) 1만2천원이며, 카드 발급은 전국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종합부동산금융플랫폼 KB부동산 리브온(LiivON)의 차세대 버전 리브부동산(Liiv부동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새로운 부동산 정보 플랫폼 리브부동산은 지난해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한 뒤 지난달 리브부동산 앱 정식버전과 웹 사이트를 동시 오픈했다. 리브부동산 앱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브부동산의 주요 특징은 ▲KB시세·실거래가·매물가격·공시가격·AI예측시세·빌라시세 등 부동산 가격정보를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꿀시세 ▲끊김 없이 부드럽게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꿀지도 ▲유튜브·구글·네이버·다음의 단지 검색 결과를 한 번에 모은 꿀단지 ▲KB시세 대비 저렴한 매물을 찾아 보여주는 꿀매물 ▲부동산 전문가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꿀정보 등이다.

리브부동산은 앞으로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UX/UI를 개편하고, 아파트 분양정보를 모은 '분양홈'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플랫폼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원큐페이로 제로페이 결제 시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 진행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원큐페이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원큐페이의 '계좌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첫 결제 금액 50% 리워드 △룰렛 이벤트 참여권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원큐 앱에서 제로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원큐페이 계좌로 결제 서비스는 전국 80만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원큐페이의 계좌로 결제를 통해 제로페이 첫 결제를 진행한 이용자는 첫 결제 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리워드해준다. 
최대 적립 한도는 3000하나머니이며, 올 1월에 실시한 '첫결제 하나머니 적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이벤트 기간 제로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룰렛 이벤트 참여권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로 최대 5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 ESG 인증등급 획득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신용평가사의 ESG 인증 최고등급을 받아 원화 신종자본증권 형태의 ESG채권을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발행하는 채권은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ESG 인증등급 제도를 적용한 것으로,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지속가능금융 인증등급 중 최고등급(ST1)을 받았다.

우리금융지주는 이번달 말경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 2천억원 이내에서 최종금액 및 금리를 확정하고, 내달 초 발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채권은 지주사 설립 후 처음 발행되는 ESG채권으로 신종자본증권 형태로 발행됨으로써 그룹의 자본적정성도 소폭 개선될 전망이다.

ESG채권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과 관련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되는 채권이다.

 

권준학 은행장, 친환경 ETF 가입으로 ESG경영 실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NH–Amundi 자산운용이 출시하는 친환경 신상품 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를 가입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HANARO 탄소효율그린뉴딜 ETF는 금융지주 ESG 비전과 추진계획의 체계적인 실행차원에서 매출액 대비 탄소배출량이 적은 저탄소 기업에 높은 가중치를 부여하여 투자하는 상품으로 NH–Amundi 자산운용 박학주 대표이사와 함께 가입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DS, 금융ICT 전문가 채용을 위한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이성용)가 금융ICT 전문가 채용을 위한 상반기 경력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3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경력사원 채용 부문은 △빅데이터 △IT공통(PM, UX/UI 기획) △정보보호 △ICT개발 △ICT인프라 △경영관리(HRD)등 총16개 직군에서 채용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역량 검사, 면접전형(1차·2차), 채용검진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2차 면접을 제외한 모든 전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