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마켓컬리·해태·아워홈·GS25·서울장수 外
[식품 단신] 마켓컬리·해태·아워홈·GS25·서울장수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집콕'은 베이커리 판매량 증가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작년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베이커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베이커리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홈베이킹이 각광받는 등의 베이커리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지난 14개월간 베이커리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베이커리 카테고리 매달 월평균 판매량 증가율이 8%였다고 밝혔다. 이는 간편식(7%), 건강기능식품(6%), 수산(6%), 반찬(6%) 등 다른 인기 카테고리보다 높은 수치이다. 컬리는 베이커리 판매량이 지속적인 성장을 한 배경으로 코로나로 집밥을 먹는 횟수가 늘어난 상황에서 식사 대용으로 빵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빵은 준비하는 과정에 간단한 데 비해 포만감이 뛰어나고, 맛이 다양하면서도 빵 종류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하다는 점 때문에 더욱 인기를 얻는 추세다.

 

(사진=해태)
(사진=해태)

해태 오예스 시즌 에디션 딸기&바나나 출시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올 봄 시즌 에디션으로 최근 식품 업계에서 가장 핫한 딸기에 바나나 맛을 더한 '오예스 딸기&바나나'를 9일 출시한다.

트랜드를 반영하면서도 제품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동시에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가심비를 높인 제품이다. 검증된 인기 조합이지만 수백 번의 실험으로 최적의 밸런스를 찾아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

이번 제품은 오예스의 열번째 시즌 에디션으로 3월 한달 간 450만 개만 한정 판매한다. 전량 판매되면 아홉 시즌 연속 완판 기록도 이어가게 된다. 시즌 에디션의 인기로 오예스의 지난 해 연 매출도 500억 원을 처음 넘어섰다.

 

아워홈,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 '수타식 짜장면'과 '시그니처 한우생면전골'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은 누구나 간단한 조리로 전문점 못지않은 면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수타식 생면과 큼지막한 건더기, 아워홈만의 비법으로 맛을 낸 육수, 소스로 구성됐다. 기호에 따라 재료를 첨가하면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창립 50주년 기념해 '금성맥주' 선보여

GS25가 수제맥주 랜드마크 시리즈 1천만개 판매 돌파 및 GS리테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금성맥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금성맥주'는 그 첫번째 시리즈로 디자인적인 요소는 복고(Retro)를 기본 콘셉트로, 색다른 맛과 품질은 최근 유행하는 에일 스타일의 새로움(New)을 결합했다. 

뉴트로 스타일 '금성맥주'는 캔 디자인에 추억의 '골드스타' 로고를 사용하며, 골드(황금) 테마를 맛과 디자인에 적극 반영했다. 맥주 타입은 깊은 맛의 페일에일과 청량감이 있는 라거의 중간 스타일 골든에일로 선보인다. 황금빛 맥아와 풍부한 열대과일 향의 홉에 산뜻한 제주산 황금향이 조화를 이루어 진하면서도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금성맥주'는 단순히 재미난 브랜드만을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은 아니다. 창립 50주년의 의미를 담기 위해 상품 개발에 총 12개월이 소요되었으며, 맥주 전문가 및 담당 MD가 모여 15회 이상의 테이스팅을 통해 최적화된 맛과 향의 조합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서울장수, 15년만에 장수 생막걸리 가격 인상

서울장수가 15년만에 장수 생막걸리 출고가격을 120원 인상(이외 품목별 인상액 상이)한다.

인상된 가격은 다음달 1일 출고되는 제품부터 적용된다. 장수 생막걸리의 경우, 편의점 평균 가격 기준 1,6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bhc 창고43, 전 직영점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매장 위생 안전 관련해 공신력을 인정받아 눈길을 끈다.
 
창고43은 올 들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운영 매장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창고43은 식약처 평가에서 16개 대상 매장이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단, 올 1월 개점한 광주상무점의 경우 현재 평가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지앤푸드)
(사진=지앤푸드)

굽네치킨XCGV, '영화 미나리-굽네 볼케이노 패키지' 이벤트 진행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영화 미나리를 관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CGV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3월 14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火EAT데이(화이트데이)’이벤트는 굽네치킨 주문 고객과 CGV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火EAT데이(화이트데이)'이벤트와 동시에 굽네치킨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8일 업로드 되는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볼케이노' 4행시를 작성하고 볼케이노 치킨 취식 사진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CGV 영화 관람권 2매를 15명에게 증정한다.

전국 11개 CGV 영화관에서 3월 14일 하루 간 특별 관람 회차로 편성한  '영화 미나리-굽네 볼케이노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굽네 볼케이노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3월 한 달간 '볼케이노 특별관'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