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경기도·11번가·동원산업·숨고·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경기도·11번가·동원산업·숨고·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총 50팀 모집…제작비·역량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11일까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2021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 지원(이하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구독자 100명 이상 10만 명 이하 채널을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다. 
또한, 해당 채널에 직접 기획 및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 10편 이상을 올려야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모집은 크리에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3단계로 나뉘어 진행한다. 
먼저 1단계에서 심사를 거쳐 50팀을 선정하고, 팀별 제작비 250만 원을 지원한다. 여기서 중간평가를 거쳐 뽑힌 30팀에 각 75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GS프레시몰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GS프레시몰과 연계한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올해 1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연동에 이어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은 11번가의 마트 상품 배송관인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아침 7시 사이에 배송이 완료된다. GS프레시몰 배송권역인 서울 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부천, 광명, 시흥시 일부, 분당, 위례지구, 고양)에서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 '오늘장보기'에서는 GS프레시몰의 신선식품, 밀키트를 포함한 4천개 이상의 상품을 '새벽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다.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으로 최대 3일 후까지 배송일자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새벽배송 상품은 환경을 생각한 종이포장이 기본으로 제공돼 비닐포장을 최소화했다.

11번가의 '오늘장보기' 서비스는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당일배송 서비스와 SSG닷컴, GS프레시몰의 새벽배송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산업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 온라인 마켓 더반찬& 입점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의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에 입점했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가정간편식(HMR)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손질이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재료를 조리해 HMR 형태로 만든다.

동원산업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을 통해 1~2인 가구 맞춤형으로 소용량 구성된 '수산명가' HMR 5종을 판매한다. '수산명가' HMR 5종은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산업은 추후 더반찬&을 통해 훈제연어, 젓갈류 등 1~2인 가구를 위한 수산물 HMR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숨고)
(사진=숨고)

숨고, 생활서비스 언택트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0년 12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2.5단계로 격상되면서 비대면 서비스를 요청한 고객(수요자)은 34.62% 증가했다. 
같은 기간에 고수(공급자)도 비대면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답변한 비율도 53.37% 늘었다.

한편 번역/통역, 마케팅/리서치 대행, 개발/퍼블리싱 등 비즈니스 영역의 서비스는 통상 50% 이상이 비대면 서비스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이 제한되어 어쩔 수 없이 비대면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면 서비스가 가능함에도 비대면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도 적지 않았다. 
이는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 보건 및 안전에 대한 의식 수준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1년 간 우리 사회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힘들고 고통스러웠지만, 반가운 변화도 적지 않았다. 
코로나19가 끝나도 언택트 문화는 우리 삶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공유킥보드 씽씽, 바르게 세우면 영화티켓, 호텔숙박권, 할인권 쏟아진다

씽씽(대표 김상훈)이 공유킥보드 이용 후 '씽씽 스테이션'에 반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 숙박권, 영화티켓, 요금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오는 4월 9일까지.

'씽씽 스테이션'은 크루에게 제안하는 공유킥보드 권장 주차존이다. 서울, 경기 지역 내 100곳 이상이 씽씽 스테이션으로 등록돼 있다. 
바른 주정차 유도를 위해 공공장소나 킥보드 이용 금지 구역, 보행자 통행을 방해하는 곳, 도시 미관을 해치는 곳은 스테이션에서 제외한다.

씽씽 스테이션은 실물 주차구역표시나 킥보드 거치대는 없지만 앱내 지도에서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용 후 씽씽 스테이션에 주차하면 500원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한 사람당 20개까지 발급 받을 수 있어, 최대 1만원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씽씽 스테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6월 30일까지 신라스테이 인근의 씽씽 스테이션에 기기 반납 시 '씽씽 500원 할인 쿠폰'과 신라스테이 뷔페 10% 할인, 객실 5% 할인 쿠폰이 발급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객실 숙박권(스탠다드 1박)도 준다.

또 설경구, 변요한 주연의 이준익 감독 신작 '자산어보'와 손잡고, '자산어보 스테이션'을 조성했다. 오는 21일까지 해당 위치에 씽씽를 반납한 사용자에게 씽씽 5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그리고 100명을 추첨해 '자산어보' 영화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공과금 간편납부 서비스 출시 기념 캐시백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지로납부 카메라 촬영'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3월의 지로 납부액 돌려드려요! 이벤트를 3월 10일부터 4월 9일까지 1개월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로납부 카메라 촬영'서비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OCR(광학적 문자 판독장치) 기술이 적용되어, 
고객이 직접 지로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지로 용지를 촬영해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에서 OCR지로 촬영 납부를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지로 납부액 전액(1인당 최대 20,000원 한도)을 캐시백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