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어프’, 앱스토어 ‘오늘의 앱’ 선정 이어 GS인증 1등급 획득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어프’, 앱스토어 ‘오늘의 앱’ 선정 이어 GS인증 1등급 획득
  • 이예리
  • 승인 2021.03.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메디는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어프(Upp)’ 1.2 버전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해 기술적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GS인증(Good software)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현대메디의 ‘어프(Upp)’는 사용자가 어려운 의료 정보를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 플랫폼으로 보건의료 빅데이터 서버를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의료정보를 제공, 건강 유지 및 증진을 돕는다.

더불어 임상시험 연구자와 참여자 간 비대면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전자동의서 기능도 제공한다.

 

현대메디 이정의 대표는 “벤처기업으로 신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며 보람을 느끼고 있고, 자사의 기술로 의료기술의 발전을 위해 최전방에서 노력하고 있는 임상시험 관계자들을 코로나19 감염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참여자들에게 임상 정보와 연구자와의 소통을 도와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할 수 있게 하고, 사용자들에게 맞춤형 의료정보를 제공하여 개인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어프(Upp)’는 최근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