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스타벅스·요기요·버거킹·하이트진로·BHC치킨 外
[식품 단신] 스타벅스·요기요·버거킹·하이트진로·BHC치킨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11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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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와 함께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참여 대학생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의 적립금으로 지원하는 스타벅스 청년인재 7기를 모집한다.

스타벅스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단순한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연중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타벅스 지원센터(본사) 인턴십, 스타벅스 글로벌 견학 참여 기회도 제공하는 등 장기적이며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모집은 2021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1학년 2학기부터 학기당 300만원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강의, 직무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모집 및 서류 제출 기한은 오는 3월 15일부터 4월 9일까지이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이용자 편의성 확대 위해 '버거' 카테고리 신설…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 개편 진행

“우리동네 버거 맛집 주문도 요기요! 이제 요기요에서 ‘버거’ 메뉴도 간편하게 만나보세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앱 내 '버거' 메뉴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버거' 메뉴 카테고리는 최근 급격하게 주문 수가 늘어난 '버거' 메뉴를 요기요앱 첫 화면에서 이용하고 싶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새롭게 마련됐다. 실제 지난해 '버거' 메뉴 주문 수는 전년 대비 50% 증가하며 기존 배달 음식인 치킨, 피자를 제외하고 요기요 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꼽히기도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버거' 메뉴는 기존 '피자/양식' 메뉴 카테고리와 분리되며 전반적인 메뉴 접근성이 향상됐다. 프랜차이즈부터 수제 버거 레스토랑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노출돼 소비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와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다

 

버거킹, 일부 제품 가격 인상

버거킹이 12일부터 원자재 및 각종 제반 비용 상승으로 인해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가격이 인상된 메뉴는 버거류 9종을 포함해 총 17종이다. 평균 인상률은 1.2%로, 인상폭은 와퍼(200원), 바삭킹(100원), 콜라(100원) 등 100원~300원이다. 단, 하루 종일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 메뉴를 4,900원 및 5,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올데이킹(ALL DAY KING)’ 5종은 이번 가격 인상에서 제외되며, 앞으로 메뉴를 더욱 다각화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체험단 모집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알코올을 비롯해 칼로리, 당류, 나트륨이 제로인 '하이트제로0.00'을 체험할 수 있는 '올프리(All-Free)한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프리(All-Free)한 체험단'은 다음날 걱정 없이 가볍게 한잔하고 싶은 직장인, 운동 및 건강 관리로 금주 중이거나 술에 약한 사람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맥주 특유의 맛과 청량감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트제로0.00'을 음용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체험단 신청 기한은 오는 17일까지로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체험단 모집글에 '올 체인지'된 하이트제로0.00을 음용 희망하는 댓글을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신청 결과는 22일에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체험단으로 선발된 30명에게는 '하이트제로0.00'이 한 박스씩 제공되며 '하이트제로0.00' 음용 후기를 필수 해시 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체험단 중 우수 후기를 작성한 5명에게는 별도의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1~2월 가맹점 매출 역대 최고치 “전년대비 22% 증가”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bhc치킨이 올 1월부터 2월까지 가맹점 누적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2% 증가했으며 지난해 기록한 역대 1~2월 매출 최고치 기록을 이번에 다시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지난해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매월 20~40%대의 증가율을 보이며 사상 첫 매출 4,000억 원을 돌파했다. 올해도 1월부터 가맹점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율을 연이어 보이고 있어 올 한 해도 높은 성장률이 기대된다.   

bhc치킨의 매출 호조는 언택트 소비 시대를 맞아 치킨과 같은 배달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운데 주재료인 육계에 대한 차질 없는 수급과 올해 첫 신메뉴인 '포테킹 후라이드'의 높은 인기가 주효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홈데이트를 위한 '화이트데이'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현대미술 거장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을 오마주(hommage)한 디자인의 다양한 '화이트데이' 기획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파리바게뜨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홈데이트를 계획하는 연인들을 위한 홈파티 제품부터 가족과 가볍게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그의 ‘사랑에 빠진 심장(Coeur d'amour épris)’ 작품 속 색감과 이미지들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일회용 컵 줄이기! CU 텀블러 들고 오면 커피 할인해드려요!

텀블러 문화가 카페를 넘어 편의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CU가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즉석원두커피 GET커피 고객을 대상으로 텀블러 할인 제도를 이달 12일부터 확대 시행한다.

 CU는 GET커피 고객이 일회용 컵 대신 자신이 들고 온 텀블러로 구매할 경우 사이즈에 상관 없이 일괄 200원 할인을 적용한다. 생활 속 친환경 소비를 권장하기 위해 금전적 혜택을 주는 일종의 인센티브 제도이다.
 

 GET커피 미디움(M) 사이즈 기준으로 최대 20%나 저렴한 가격(1,000원 → 8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어 환경 보호와 알뜰 구매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텀블러 할인과 함께 재사용이 가능한 GET 리유저블 컵(라지, 1,500원)도 운영한다. 기존 일회용 컵 대신 환경을 생각해 재사용이 가능한 GET 리유저블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사진=GS25편의점)
(사진=GS25편의점)

베트남 GS25 100호점 돌파! 올해 가맹 전개, 외형 확장 본격화한다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편의점이 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100호점 깃발을 꼽았다.

1990년 유일한 국내 토종 브랜드 'LG25 경희점'으로 출발한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GS25가 11일 베트남 빈증 지역의 랜드마크 빌딩 1층에 100호점(베트남GS25 베카맥스타워점)을 오픈했다.

진출 초기 호치민 내 출점을 이어가던 베트남 GS25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호치민 위성도시인 빈증, 붕따우 지역으로 진출 범위를 확대해왔다.
 
베트남 GS25의 올해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7% 올랐고 작년 한해 33개 신규 점포를 오픈하며 베트남 내 브랜드 편의점 중 가장 가파른 출점 성장을 이뤘다. GS25보다 1년 앞서 진출한 해외 유수 브랜드 편의점보다 약 2배 수준의 외형을 갖게 된 것.

올해부터는 가맹점 전개를 본격화하고 하노이 지역까지 연간 100 점포 이상 출점해 내실 성장 뿐 아니라 외형 확장도 더욱 공격적으로 전개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