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KB국민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하나금융그룹
  • 이주영
  • 승인 2021.03.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임직원 디지털 역량 진단 플랫폼 '신한 SCOOL check' 런칭

'신한 SCOOL check'는 그룹 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신한금융이 고안한 디지털 실무능력 자가 진단 평가 플랫폼으로, △웹 기반 코딩 실습 △디지털 新기술 자가 진단 △성취도 테스트 △코딩 테스트 등 디지털 관련 다양한 실습 ! 및 진단 환경을 제공한다.
 
신한금융은 작년 12월 금융 사례 중심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임직원들의 디지털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그룹사들의 디지털 교육 과정을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하기 위해 그룹 공동 디지털 교육 플랫폼인 '신한 SCOOL'을 구축해 활용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SCOOL check'를 통해 '신한 SCOOL'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성과를 측정하고, 디지털 인력 채용 및 희망 직무 배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진단 결과를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신한DS 경력사원 채용 시 '신한 SCOOL check'의 코딩 테스트를 활용해 외부 인력에 대한 디지털 실무역량을 검증할 예정이며, 향후 전 그룹사로 확대해 디지털 기술과 금융 모두에 능통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고객경험 모바일조사 전면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거래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한 시점부터 객장내 대기 시간, 직원과의 상담 과정, 퇴점시까지의 고객경험 전반에서 발생한 고객의 의견을 영업점에 피드백해 적극적으로 개선한다. 고객의 칭찬 의견과 개선 의견은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주기적으로 전달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조사 프로세스와 설문내용 등 기존 고객만족도 조사 방식의 변화를 준비해왔다. 또한 고객의견 분석, 파일럿 조사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맞는 세밀한 조사, 분석 프로세스를 구축해왔다.


이번 시스템의 특징은 신속한 조사가 가능한 점이다. 고객의 은행 이용 직후 고객 경험을 청취하고, 고객의 소리(VOC)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 개선을 추진한다. 단순한 직원의 서비스 평가가 아닌 영업점에서 실질적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의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보다 나은 영업점 이용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새로운 시작, 하나와 함께해 봄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사회초년생의 금융생활 지원을 위해  새로운 시작, 하나와 함께해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4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계좌로 급여를 처음 받는 만 19세 부터 35세 이하의 새내기 직장인이 대상이며, 추천 상품 가입 등 요건 충족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응모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치킨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총 111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이 새내기 직장인에게 추천하는 상품은 목돈 마련을 위한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과 대출상품인 프리미엄 직장인론, BEST 신용대출 등으로, 특히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급여이체 우대금리 연 0.9% ▲온라인·재예치 우대금리 연 0.1%에 더해 청년 직장인에게는 연 1.3%의 특별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 개점식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3월 1일부터 제주지방법원의 새로운 공탁금 보관은행으로 제주법원지점을 개설하고, 15일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오석준 제주지방법원장, 김현룡 수석부장판사 등 제주지방법원 관계자와 권준학 농협은행장, 이창철 대정농협 조합장, 강승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문상철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앞으로 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은 2025년까지 1,800억원대 제주  지방법원의 공탁금 관리업무를 전담하고, 법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일반적인 여수신 업무 뿐 아니라 경락 잔금대출 등 기존 은행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농협은행의 영업점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제주지방법원과 서귀포시법원의 공탁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ESG경영 실천을 위한 하나 용기내 챌린지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하나 용기내 챌린지-善블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회용품 폐기물 처리 이슈가 대두되는 현 상황을 심각한 환경 문제로 인식하고,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배출 감소를 통해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

환경을 지키는 착한 텀블러인 '善블러' 캠페인은 4월 16일까지 5주간 진행되며, 손님들과 하나금융 임직원은 일상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참여하는 손님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