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유비펀·아산나눔재단·리디·파우더룸·밀리의서재 外
[스타트업 소식] 유비펀·아산나눔재단·리디·파우더룸·밀리의서재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1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비펀-게임)
(사진=유비펀-게임)

 

유비펀스튜디오 데카론 상상초월 신규/복귀/점핑 이벤트

유비펀스튜디오 (대표 박진환)은 자사가 개발, 서비스 중인 MMORPG '데카론'에서 3월 17일 부터  신규/복귀/점핑 이벤트를 4주간 진행한다.

신규/복귀/점핑 이벤트를 통해 ‘최고 강화 단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빠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기회로 데카론 게임을 이용하려는 신규/복귀 및 기존 유저들 까지 모든 유저들에게 보상이 제공된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아산 정주영과 기업가정신' 온라인 콘퍼런스 개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3월 16일, '아산 정주영과 기업가정신'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소천 20주기를 맞아 개최하는 것으로 아산의 기업가정신과 레거시를 반추해 우리사회 원동력으로써 
이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산나눔재단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먼저, 김화진 서울대학교 교수가 '아산 정주영 기업가정신'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김 교수는 '기획과 집행의 진취성', '신용 자산의 축적', '끝없는 혁신 에너지', '열린 마음과 미래 지향성', '사회적 책임의식' 등을 는 아산 기업가정신의 다섯 가지 요체로 꼽으며, 아산나눔재단을 아산의 기업가정신과 사회적 책임의식의 미래지향적 복합체로 정의했다.


'아산의 기업가정신 계승과 발전'을 주제로 이어진 토론은 이재열 서울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았으며,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 김화진 서울대학교 교수,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이 패널로 참여했다. 
토론에서는 아산의 기업가정신이 젊은 세대에게 어떻게 기억될 것인지,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하는 청년창업 지원과 사회혁신가 역량 강화 사업 등에 있어 아산의 기업가정신이 미친 영향, 4차 산업혁명 시대 되살려야 할 아산의 정신 등에 관한 다양하고 유익한 논의가 오갔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셀렉트가 사랑한 북클럽' 진행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비대면 독서모임 전체 회원에게 리디셀렉트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셀렉트가 사랑한 북클럽' 이벤트를 연다.
 
'셀렉트가 사랑한 북클럽'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독서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리디북스 홈페이지를 통해 아그레아블 및 원티드, 역사책방의 대표 키워드와 추천 도서를 보고 원하는 독서모임에 신청을 완료한 회원 모두에게 리디셀렉트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디북스 회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중 '셀렉트가 사랑한 북클럽' 이벤트페이지 하단 댓글에 참여하고 싶은 북클럽 이름을 기입하면 100명을 추첨해 각각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아그레아블'은 세계문학과 인문학, '원티드'는 커리어와 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북클럽을 운영 중이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우수 모임 수상 등 리디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역사책방' 북클럽은 1주 1책 독서습관을 목표하는 시즌제 모임으로, 한 시즌은 10주간 진행된다.
 

(사진=파우더룸)
(사진=파우더룸)

 

파우더룸, 앱 이용자 편의성 높이고 서비스 강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뷰티 입문자부터 고관여자까지 메이크업 콘텐츠를 편리하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 

파우더룸은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이용자가 관심사 및 특성에 맞는 뷰티 정보를 자연스럽게 찾아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의 뷰티 소비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파우더룸은 지난 10일 개인별 뷰티 프로필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콘텐츠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뷰티 프로필이란 퍼스널 컬러, 피부 밝기, 피부 타입, 피부 고민 등 이용자들의 뷰티 특성을 나타내는 기능이다. 파우더룸은 '탐색' 기능의 활용도를 높여 이용자들이 자신의 뷰티 프로필을 기반으로 비슷한 유형의 타 이용자를 추천받거나 연관 메이크업 콘텐츠 및 제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파우더룸의 대표 콘텐츠인 MOTD(Make-up of the day, 오늘의 메이크업)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MOTD는 이용자들이 직접 자신의 메이크업과 사용 제품을 공유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강화된 맞춤 탐색 기능을 통해 자신의 뷰티 프로필에 맞는 MOTD 콘텐츠와 메이크업 팁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콘텐츠에 사용된 제품을 바로 확인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인기 상품 위주의 쇼핑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필요한 뷰티 제품을 선별하여 탐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파우더룸은 앱 활동으로 얻는 포인트를 구매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파우더룸에서 활동을 많이 할수록 높아지는 레벨에 따라 전환 비율이 상이하며, 전환된 적립금은 파우더룸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진=밀리의서재)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AI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 출시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인공지능(AI)이 읽어주는 완독형 오디오북 100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 100종 AI 완독형 오디오북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4월부터 매달 500종의 AI 완독형 오디오북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밀리의 서재가 선보이는 AI 완독형 오디오북은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내용을 AI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 콘텐츠로, 고전부터 에세이, 경제경영, 실용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구성되었다. 대표적인 고전 작품인 '위대한 개츠비', '노인과 바다', '데미안'과 더불어 '금융의 미래', '슈퍼리치들에게 배우는 돈 공부' 등 화제의 경제경영 도서 또한 AI 완독형 오디오북으로 제공된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신규 카테고리 '독채 풀빌라' 오픈

 높아 코로나19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스파, 수영장 등 객실 내 부대시설을 갖춰 숙박과 레저를 동시에 이용 가능한 풀빌라는 지난해 이용 건수가 2019년 대비 162% 증가했다.
 

야놀자는 보다 개인화된 숙소를 찾는 여행객들을 위해 독채 풀빌라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신규 메뉴에서는 전국 440여 개 인기 풀빌라를 선보인다. 럭셔리ㆍ오션뷰ㆍ키즈 전용 등 타입별 상품을 구분한 것도 특징이다. 

 

(사진=위메프오)
(사진=위메프오)

 

'공정배달' 위메프오, 노량진·가락시장 활어회도 2시간 내 신선배달!


'공정배달' 위메프오가 배달 품목을 다양화하며 서비스 영역 확대에 나섰다.

위메프오는 노량진·가락 수산시장 활어회 직배달 서비스 '노량진직송회'를 정식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노량진직송회 서비스를 통해 신선도가 가장 중요한 활어회를 서울 전 지역 2시간 이내 배달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2~3만원대 비싼 퀵 배달료도 최소 0원에서 최대 2만원까지(지역별 상이) 가격을 낮췄다.

입점 매장마다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제로페이 동작·송파사랑상품권·선결제상품권 등을 통해 결제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재 노량진직송회 코너에서는 노량진 수산시장 △여수153수산 △벌교아줌마 △국제수산 △독도수산 △해태기아 △충청수산 △경북상회 △싱싱회돌이 △벌교아저씨 △전라도장성 △푸른바다, 가락 수산시장 △태평양수산 등 총 13개 매장의 활어회 메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13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store.musinsa.com, 대표 조만호)가 세콰이어캐피탈과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 원을 추가로 투자 받았다.

지난 2019년 11월에 이어 1년 3개월 만에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이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로 약 2조 5,000억 원 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 유치는 무신사가 국내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서는 처음으로 1조 거래액을 돌파하며 지속해서 빠른 성장세를 입증한 결과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 19로 패션 업계 전반이 역성장한 
반면, 무신사는 안정적인 기업 운영으로 꾸준히 수익성을 올린 점도 주효하게 작용했다. 또한, 한정판 마켓, 명품, 여성 패션 등 신 사업 추진 역량과 사업 모델 다변화에 따른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사진=패스트캠퍼스)
(사진=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숙명여대 MBA 강의 콘텐츠 제작한다

국내 대표 성인교육 콘텐츠 기업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가 숙명여대 MBA의 경영리더십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패스트캠퍼스의 강의 콘텐츠 제공은 지난 12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경영전문대학원과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해당 협약으로 패스트캠퍼스는 숙명여대 MBA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맡게 됐으며, 디지털 인재양성 지원을 위해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숙명여대 MBA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패스트캠퍼스는 지난 MOU 이후 숙명여대 MBA 커리큘럼 중 하나인 경영리더십의 강의 촬영 및 강의 자료 제작(콘텐츠 보드 작업)을 진행했으며, 총 8개 과정 48개의 영상 클립으로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라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강의 콘텐츠는 숙명여대 MBA에서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강의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 전략 ▲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미래 및 전망 ▲글로벌 관점으로 배우는 경제학 등의 과정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