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신한금융희망재단·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신한금융희망재단·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1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케어닥과 실버케어 협력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노인 돌봄 서비스 중개 플랫폼 기업인 ㈜케어닥(대표 박재병)과 “실버케어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어닥은 전국 요양시설 및 노인 돌봄 서비스 전문가를 중개하는 맞춤형 실버케어 플랫폼 업체로, 월 활동 간병인 수 1,700여 명, 실 사용자 3만 명에 이르는 업계 1위의 플랫폼 업체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간병비 수납 및 정산시스템 개발 ▲실버케어 시장 관련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실버케어산업 관련 플랫폼 공동 개발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케어닥의 플랫폼에서 간병비 입금부터 간병인에 대한 급여지급 등 정산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플랫폼 이용자들을 위한 치매 대비형 신탁, 시니어 보험 등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공한다.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소셜임팩트 생태계 조성을 위한 플랫폼 구축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17일 오후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S2 Bridge: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서울)에서 소셜벤처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육성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하고 '사단법인 유쾌한 반란(이사장 김동연)'과 소셜임팩트 기업 공동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은 사회적 가치 창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기업 발굴 및 육성, 민간펀드 조성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2018년 SK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대인 320억원 규모의 사회적 기업 전용 민간 펀드를 만들어,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들의 혁신 성장을 돕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사)유쾌한 반란'은 사회·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소셜임팩트 기업'을 발굴하는 비영리 단체로 '소셜임팩트포럼', '마중길', '영리해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S2 Bridge: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서울) 소셜임팩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사)유쾌한 반란'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다양한 소셜 벤처를 발굴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AI로 맞춤형 상품 권유 고객 '즉시 가입 네 배 증가'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으로 상담 즉시 가입한 고객이 네 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은 고객의 나이, 직업 및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성향과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추천된 상품을 전화나 LMS(장문메시지) 등 비대면채널로 고객에게 권유 시, 즉시 가입한 고객이 기존보다 네 배 이상 증가했으며, 상담 후 일주일 이내 비대면채널 신규가입 건수도 상품군별로 약 12~26%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영업점 방문고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상품을 신속하게 추천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지 지원 사업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8일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학습지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지 지원 사업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해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2019년부터 지금까지 총 3,700여명의 아동들이 참여해 기초 학습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지 교사의 방문교육 대신 태블릿 PC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학생들에게 수준 별 맞춤 기초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대일 스마트 멘토링을 병행해 아이들의 자기주도학습 및 정서적 지원을 돕는다.

 

(사진=KG이니시스)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구독경제 전용 솔루션 '렌탈페이' 서비스 출시

국내 전자결제 기업 1위인 KG이니시스가 구독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개념 결제 서비스인 '렌탈페이' 서비스를 론칭 하였다.

KG이니시스의 결제 솔루션인 '렌탈 페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원하는 어떠한 상품이라도 구독경제 방식으로 이용 할 수 있게 해 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 누구나 판매하는 어떠한 상품이라도 리스크나 추가 개발 없이 렌탈 방식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판매자는 소비자가 렌탈페이로 상품을 결제하더라도 현재 이용중인 전자결제서비스의 정산 주기에 따라 판매대금을 일시불로 정산 받기 때문에 렌탈 수수료와 자금흐름에 대한 리스크에 대한 부담 없이 렌탈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그린뉴딜 지원 위한 친환경 농식품기업 방문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그린·농업 임팩트(impact) 금융 실천을 위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위치한 친환경 계란 가공 전문기업 ㈜풍림푸드(대표이사 정연현) 본사를 방문하여 감사패를 드리고 친환경 경영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18일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작년 10월 은행권 최초로 친환경·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ESG 각 부문별 혁신현황을 자체 등급화한 'NH그린성장지수'를 개발하고, 친환경 여신상품 'NH농식품그린성장론'을 출시하는 등 농업·농식품분야 그린생태계 조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