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농협은행·우리은행·캐롯 外
[금융 단신] 농협은행·우리은행·캐롯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1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적도원칙 가입으로 ESG경영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환경보호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적도원칙 가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ESG추진위원회는 NH농협은행 ESG경영의 컨트롤타워로서 작년 하반기 ESG관련 조직을 개편하며 신설되었다. 이날 위원회에는 적도원칙 가입 건 외에도 NH농협은행 ESG 추진현황도 함께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은행은 올해 NH농협금융지주와 함께 탈석탄 선언을 시작으로, 국내은행 최초로 재생에너지 사용 100% 전환을 위한 K-RE100에 참여하고, 전기ㆍ수소차 100% 전환을 위한 K-EV100 신청서를 환경부에 제출하는 등 ESG경영에 발 빠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 구축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AI상담봇 도입과 챗봇 고도화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마치고 '인공지능(AI) 상담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AI상담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예적금 만기, ▲대출 연체, ▲각종 사고신고 등 단순업무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상담직원에게 연결해 준다. AI상담봇이 단순 상담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고객 대기시간이 단축돼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직원이 전문적인 내용으로 응대가 필요한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WON뱅킹 등에서 서비스 중인 위비봇이 고객의 질문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기반 대화엔진을 적용하는 '챗봇 고도화'도 추진한다.

 

(사진=캐롯)
(사진=캐롯)

캐롯,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와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판매 제휴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마이데이터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앱 '리브메이트'를 통해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가입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브메이트와의 이번 제휴 이벤트는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본 상품에 가입할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약 10%의 금액을 포인트리 쿠폰으로 지급하는 형태이며, 지급받은 포인트는 가입 후 1개월 후 지급되어 네이버페이 등 주요 온라인채널의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 핫딜 한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3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간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핫딜 한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위축되어 있는 양돈농가를 지원하고 돼지고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핫딜'에 응모한 고객 중 260명을 추첨해 4만원 상당의 한돈 세트(삼겹살 1,000g, 목살 1,000g)를 1,000원에 결제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핫딜'은 올원뱅크의 프리미엄 컨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매주 새로운 상품(아이폰, LG무선청소기 등)을 최대 9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 출시 두 달만에 5,000건 돌파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1월 출시한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통한 보험금 청구가 앞서 출시 2주만에 1,200건, 두 달만에 5,000건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는 실손보험 가입자가 진단서 등 종이서류 없이도 모바일뱅킹 앱(App) WON뱅킹을 통해 ▲병원비, ▲치과 의료비, ▲약제비를 한번에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 대상은 WON뱅킹에 로그인한 모든 고객으로, 로그인▶전체메뉴▶고객지원/부가서비스▶실손보험 빠른청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IBK캐피탈, 아동복지시설에 차량 기증 및 실내 활동시설 조성비 지원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2021년 03월 17일, 아동복지시설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승합차량을 포함한 실내 활동시설 조성 지원금 총 5,800만원을 전달했다.

강남드림빌은 가정내에서 양육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을 보호하는 아동복지시설로, 보호대상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공동체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금차 보호아동들을 위한 차량 구입을 지원하여 아이들 통학과 생활 개선에 도움을 주고, 실내 활동시설 조성 비용을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의 체력 증진과 성장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