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로마켓·CJ제일제당·동원그룹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로마켓·CJ제일제당·동원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2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이셰프)
(사진=마이셰프)

 

마이셰프, '마이홈탁세트' 1차 완판에 이어 2차 판매 실시

밀키트를 고르는 똑똑한 기준 마이셰프가 광고 모델 영탁의 한정판 굿즈와 베스트셀러 밀키트로 구성된 '마이홈탁세트' 1차분이 단 4시간 만에 완판된 데 이어 2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홈탁세트는 마이셰프의 인기 밀키트 제품 5종과 영탁의 미니등신대, 포토필름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총 3회에 걸쳐 한정 판매되며, 판매 회차별로 각기 다른 콘셉트의 미니등신대와 해당 콘셉트에 맞는 밀키트 제품을 선별해 제공한다.

마이셰프는 제품 판매와 더불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홈파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SNS 계정에 마이셰프 밀키트로 준비한 홈파티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마이셰프 시그니처 밀키트 세트, 영탁 싸인 CD 및 폴라로이드, 마이셰프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로마켓)
(사진=로마켓)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 프리미엄 주류 유통 본격화 주류 7종 최저가 할인 판매

동네 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이 프리미엄 주류 유통을 본격화한다.

로마켓은 프리미엄 주류 유통 본격화를 기념해 위스키,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 총 7종을 로마켓 입점 마트를 통해 파격 특가에 판매한다. 3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제품은 위스키 5종과 와인 2종이다. 위스키에는 조니워커블루21년, 로얄살루트21년, 그렌피딕12년, 발베니12년, 조니워커레드가 포함됐고, 와인에는 씨엘로 3파쏘 레드 및 화이트(유기농) 제품이 포함됐다. 특히, 정상가 대비 최고 10만원의 파격 할인의 기회라 프리미엄 주류 애호가들에게 희소식이다.

로마켓 앱을 통해 당일 저녁 6시까지 주류를 주문하면, 익일 6시 이후부터 주문한 마트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구매는 로마켓 앱에서 가능하며, 이번 주류 유통에 함께하는 로마켓 가맹 마트 7곳(로즈할인마트 역삼점, 보라매공판장 궁동점, 우리홈마트 화성점, 현대그린마트 신사점, 개포점, 방이점)에서 가능하다. 각 제품당 300병까지(씨엘로 3파쏘 화이트는 60병) 수량이 한정적이라 선착순 판매 후 재고 소진 시 종료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역시 제로페이로 구매가 가능해 제로페이로 구매 시 프로모션 특가에서 추가로 10%의 할인을 적용 받는 셈이다.

 

CJ제일제당, '집밥족' 위한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집밥' 확대 트렌드에 맞춰 다시다 신제품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2종을 출시한다.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숙성한우'와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멸치디포리' 두 가지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숙성한우, 한우사골, 디포리 등을 사용해 고급화했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발효기술 기반 조미소재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함유해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소포장 12개 들이로 내놓아 편의성도 높였다. 2~3인분 국물요리 1회 조리에 맞는 스틱 한 포면 누구나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시장의 성장 속에 소포장 제품을 찾는 '집밥족'의 니즈를 반영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더반찬&,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해 한식밥상 HMR 3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해 한식밥상 HMR 3종(시골 돼지짜글이, 꽁치김치지짐, 등갈비김치찜)을 출시했다.

'심방골주부'는 시골밥상, 집밥을 컨셉으로 직접 기른 채소를 비롯해 건강한 식재료로 다양한 한식 레시피를 선보이는 요리 유튜버다.

더반찬&은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음식 철학이 담긴 조리법을 직접 전수 받아 한식밥상 HMR 3종을 개발했다. 특히 설탕을 넣는 대신 '심방골주부'의 비법 레시피인 생강청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한식 고유의 맛을 재현했다.

더반찬&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GS수퍼마켓)
(사진=GS수퍼마켓)

 

GS수퍼마켓, 1시간내 빠른 배송 매출 457% 신장

3월 배달 키워드는 '11시, 삼겹살과 대왕연어초밥'이었다.

GS수퍼마켓의 배송 서비스의 3월(1일~20일)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최고 피크타임 1,2위는 오전 11시와 오후 17시였다. 인기 상품은 삼겹살, 대왕연어초밥, 딸기, 통닭 순으로 나타났다.

GS수퍼마켓의 배달 서비스의 강점은 다양한 플랫폼의 활용과 근거리 배송이다.

전용 GS수퍼마켓 앱 외에도, 요기요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각 앱의 회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직영, 가맹 320개의 점포를 활용해 등록된 주소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배송이 가능해 1시간내 받아 볼 수 있으며, 점포에 보유하고 있는 식품류 외에도 생필품까지 약 2,000여개의 상품을 동시에 주문이 가능해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BBQ 딜리버리 서비스 런칭… F&B 시장 공략 박차

메가박스는 치킨 브랜드 제너시스 BBQ(이하 BBQ)와 업무 협약을 맺고 지난 17일부터 센트럴점에서 BBQ 메뉴 판매 및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메가박스는 볼거리, 즐길거리 외에도 BBQ와 같은 먹거리 다양화를 통해 팝콘을 먹으면서 영화를 보는 기존의 극장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즉 모든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판매 메뉴 및 가격은 BBQ의 일반 가맹점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다만, 오픈 초기에는 '황금올리브 치킨', '오리지널 양념 치킨', '순살 크래커', '자메이카 통다리 구이', '치즈볼 3종' 등 BBQ의 대표 인기 메뉴들을 엄선해 선보이며, 점차 메뉴 다양화를 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주문 방법은 간단하다. 'BBQ 메가박스 센트럴시티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BBQ앱', '쿠팡이츠' 또는 '배달의 민족' 앱을 이용하면 된다. 메가박스는 센트럴점에 오픈하는 BBQ를 시작으로 다양한 식·음료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의 극장 매점을 탈피한 새로운 F&B 분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러브 레시피' 패키지 출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호텔 바에 방문하지 않아도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러브 레시피' 패키지를 2021년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에서 이용 가능한 '러브 레시피'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1박과 영화 <킹스맨>컨셉의 국내 최고 수준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보유한 '블랙바'의 시크릿 레시피가 담긴 칵테일 1병(170ml)을 제공한다. 깔끔한 진과 잘 어울리는 보타닉 재료들로 만들어 산뜻하고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포레스트 진 토닉(Forest Gin Tonic)'과 보드카에 커피 원두를 직접 수비드하여 커피 향을 그대로 담은 '커피 마티니(Coffee Martini)'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달콤한 칵테일과 페어링할 수 있도록 치즈 3종, 크래커, 견과류, 크랜베리로 구성된 치즈플래터가 1회 포함된다. 칵테일과 치즈플래터는 호텔 1층 그리츠 레스토랑에서 오후 5시~저녁 9시까지픽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