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대형 곰돌이 인형 세탁은 어떻게 해야할까?
[생활꿀팁] 대형 곰돌이 인형 세탁은 어떻게 해야할까?
  • 허진영
  • 승인 2021.04.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지내는 적적함에 크고 귀여운 인형은 밝은 자취방 인테리어의 요소중 하나입니다.

보기엔 아늑함을 줄 수 있지만, 청소할 때는 세탁기에 들어가지 않아 큰 골치덩어리가 되기도 하는데요.

먼지 가득 먹은 큰 인형, 세탁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큰 인형의 빨래주기는 어느 정도가 괜찮을까요?

A. 크기가 큰 인형은 빨래 한 번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상 생활을 하다 보면 인형에도 먼지가 쌓이기 일수인데요. 특히 털로 된 소재라면 더욱 주기적으로 빨래를 해 주는 게 좋겠죠. 인형 빨래는 적어도 한달에 1번 이상, 이물질이 묻었을 때는 바로 빨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 세탁소에 맡기기도 어려운 인형 빨래,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욕조와 물, 굵은 소금만 있으면 됩니다. 큰 욕조 안에 물을 받고 인형을 넣어줍니다. 안 쪽 솜까지 다 적셔지도록 꾹꾹 눌러주세요. 소금을 넣고 털 부분을 비벼 줍니다. 그러면  털 속에 있던 먼지들이 나옵니다. 다음 비누로 털을 문질러 닦아주면 됩니다. 이후 물을 빼고 건조하기 위해 발로 인형을 누르며 물을 빼주면 됩니다.

 

Q. 인형 빨래는 이제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근데 건조는 어떻게 하죠?

A. 인형 빨래 마무리는 '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쪽 솜까지 잘 건조해주지 않으면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건조를 위해서는 햇빛에 하루 동안 충분히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 먼저 드라이기를 이용해 겉부분을 말려주면 더욱 빨리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