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도 다양성·전문성 추구..이례적 첫 여성 사내이사 선임
CJ제일제당도 다양성·전문성 추구..이례적 첫 여성 사내이사 선임
  • 오정희
  • 승인 2021.03.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도 '이사회 다양성'이라는 ESG 맞춤형 인사를 진행했다.

3월 26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김소영 AN사업본부장(부사장 대우)을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의 첫 여성 사내이사로, 임기는 2024년 3월까지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진 김 사내이사의 선임을 통해 이사회의 다양성 강화와 동시에 전문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회사에 오래 몸담고 있는 내부 임원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외부 영입이 아닌 여성 임원의 사내이사 선임은 재계에서도 매우 드물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의 필수 조건으로 자리잡은 'ESG경영'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다우존스지속가능성지수(DJSI)나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ESG 평가 기관들은 'G(Governance)' 항목 중 '이사회 다양성' 확대를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보고 있다.

한편 김 이사는 연세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박사과정과 미국 위스콘신 메디슨대학교 박사후 연구과정(Post-Doc)을 수료했다. 이후 2004년 CJ제일제당 바이오 연구소에 입사해 2013년 상무로, 2018년에는 부사장대우로 승진했다. 입사 이후 R&D 분야에 종사하며 바이오 기술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지난해 말 바이오사업부문 AN(Animal nutrition)사업본부장에 선임됐다.

CJ제일제당이 세계 최고 수준의 그린바이오 R&D 경쟁력을 보유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