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bhc치킨·쿠캣마켓·CJ제일제당·BGF
[식품 단신] bhc치킨·쿠캣마켓·CJ제일제당·BGF
  • 이주영
  • 승인 2021.03.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 2달 만에 90만 개 팔려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해 첫 신메뉴로 선보인 '포테킹 후라이드'가 출시 후 2개월 동안 누적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야심 차게 선보인 '포테킹 후라이드'는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치킨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지난 1월 출시되었다.

'포테킹 후라이드'는 바삭한 식감과 소리로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 리얼사운드 먹방 치킨, 사운드 치킨으로 화제가 되면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bhc치킨은 그동안 중, 장년층 위주로 형성된 후라이드 소비층을 포테킹 후라이드가 2030세대로 확대했다고 보고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층 확대는 물론 스테디셀러 메뉴로 육성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쿠캣마켓, 곰표와 콜라보레이션… '곰표 떡볶이' 밀키트 2종 출시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이 운영하는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은 대한제분의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해 '곰표 떡볶이'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곰표 떡볶이 밀키트는 MZ세대가 인정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사람)' 푸드몰인 쿠캣마켓과 최근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싸(인사이더)' 브랜드로 떠오른 곰표가 만나 탄생했다. 각각 맛과 밀가루에 진심을 담아온 두 브랜드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고퀄리티 떡볶이 밀키트다.

쿠캣마켓은 곰표 떡볶이 밀키트 2종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쿠캣마켓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쿠캣마켓 응원 메시지를 적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쿠캣마켓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쿡킷', 봄맞이 '막걸리 페어링' 테마 밀키트 메뉴 4종 출시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 '쿡킷'이 봄을 맞아 막걸리와 어울리는 별미 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모둠해물파전', '도토리묵무침과 치즈감자전', '명태회초무침과 소면', '우삼겹과 주꾸미볶음'이다. 화사한 봄날 집에서 가족과 오붓한 시간을 가질 때 상큼한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좋은 별미이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밀키트 메뉴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2주마다 최소 4종의 테마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와 곁들일 수 있는 메뉴들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신메뉴는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8일까지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CU)
(사진=CU)

막걸리도 젊어졌다! CU, 테스형 생막걸리 단독 판매

CU가 최근 3년 간 막걸리의 연령별 매출 비중 변화를 살펴본 결과, 2018년 20대의 비중은 3.5%에서 올해 6.3%로 증가했고 30대 역시 5.4%에서 9.3%로 늘었다. 두 세대의 전체 비중이 8.9%에서 15.6%로 두 배 가량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다.

이처럼 막걸리를 즐기는 MZ세대가 늘어나면서 막걸리 전체 매출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CU 막걸리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8년 19.2%, 2019년 16.7%, 2020년 23.2%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1분기에도 29.8%로 근래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맞춰 편의점 업계도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신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CU는 오는 2일 유행곡 '테스형'을 모티브로 만든 '테스형 막걸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막걸리 라인업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