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페르노리카·하이네켄·bhc치킨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페르노리카·하이네켄·bhc치킨 外
  • 이주영
  • 승인 2021.03.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공정위와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 진행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2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운영 10년 이후 별도의 규정이 없었던 계약 갱신을 기본적으로 허용하며, 계약 갱신 시 가맹점주와 사전 협의된 평가시스템을 활용하고 이의 제기 등에 대한 절차 권리를 투명하게 보장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장기점포'란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상 10년의 계약 갱신 요구권 인정 기간이 경과한 가맹점을 의미한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코코넛 럼 말리부, 죠스떡볶이 협업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 한정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분식 프랜차이즈의 대표 '죠스떡볶이'와 협업해 떡볶이와 말리부의 환상적 맛의 조화를 소개하는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는 달콤한 코코넛 향과 버터 럼의 부드러움이 특징인 말리부와 국민간식 떡볶이가 중독성 강한 '맵단(매운맛+단맛)' 조합을 이룬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말리부 오리지널 200ml 1병과 말리부 라임 200ml 1병이 제공되며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 '와인25플러스'를 통해 3월 30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상품 포장박스에는 떡볶이와 함께할 때 시너지가 배가 되는 '말리쿨' 칵테일 황금비율 레시피가 적혀 있어, 코코넛 럼 말리부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맛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떡볶이의 단짝인 쿨피스 등의 유산균 음료와 말리부를 3:1의 비율로 섞은 '말리쿨' 칵테일을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을 중화해주는 기분 좋은 달콤함을 경험할 수 있다.

말리부와 죠스떡볶이는 이번 한정판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떡볶이엔 말리부’ 패키지를 구매하는 선착순 900명에게는 죠스떡볶이 1인분 쿠폰 1장과 쿨피스 450ml 1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하이네켄코리아)
(사진=하이네켄코리아)

하이네켄코리아,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하이네켄코리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직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2018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20년 매월 조기퇴근제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년 최대 2일 가족행사 관련 유급휴가를 지원하는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 2월부터 정부 지침에 따라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직장 및 가정에서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 문제를 전문가와의 1:1 상담 및 마음 챙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진행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동물 돌보기에 나섰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4일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유기동물의 실상이 사회적 문제로 지속 대두됨에 따라 해당 동물에 관한 관심 촉구 및 처우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유기 또는 파양된 강아지와 고양이를 임시로 돌보는 오산의 한 동물보호소를 방문했다. 단원들은 보호소 실내 청소, 케이지 세척 및 소독, 배변 패드 교체 등 동물 생활 공간 개선에 이어 목욕, 사료 먹이기를 통해 동물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또한 보호소에 간식, 배변 패드 등 반려용품을 후원했다.

 

(사진=모범떡볶이)
(사진=모범떡볶이)

모범떡볶이, '로제떡볶이'·'치킨바삭켓' 등 신메뉴 2종 출시 

브랜드 개발기업 ㈜행길(대표 채현)이 운영하는 모범떡볶이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모범떡볶이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메뉴는 ‘로제떡볶이’와 ‘치킨바삭켓’ 등 2종이다.

신메뉴 로제떡볶이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소스에 모범떡볶이만의 비법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로제 소스에 모범떡볶이 특유의 깔끔한 매운맛을 가미해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신메뉴로 함께 선보이는 치킨바삭켓이 토핑되어 '치떡(치킨+떡볶이)' 조합으로 푸짐함을 더했다.

모범떡볶이가 야심 차게 내놓는 치킨 메뉴 '치킨바삭켓'은 다양한 튀김류를 선보였던 모범떡볶이의 노하우를 살려 육즙 가득 부드러운 맛과 대비되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 '맘스터치앤컴퍼니'로 사명 변경…김동전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해마로푸드서비스가 29일 진행된 주주총회를 통해 '주식회사 맘스터치앤컴퍼니(맘스터치&Co./ MOM'S TOUCH&Co.)'로 사명을 변경하고 김동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해마로푸드서비스㈜는 2004년 설립 후,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 등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해 오면서 독보적인 가성비와 제품력으로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고속 성장했다.

신규 사명인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맘스터치와 통일성을 갖추고, 프랜차이즈 사업에 더욱 주력하여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창립 20주년 기념 총 2억 원 규모 경품 쏜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2억 원 상당의 통 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디야커피는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디야커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이디야멤버스'에서 경품 이벤트를 응모하고 기간 내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 13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