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휴·폐업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연장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회장 김병근)와 협력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휴·폐업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고자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 기간연장'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중소벤처기업부, 기업은행,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이 참석한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 에서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지역신보) 보증을 이용한 개인사업자가 폐업한 경우에도 대출 기간 연장을 지원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소상공인 초저금리특별대출'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 지원된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담보 대출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한 해 약 27만개 기업에 7조 8천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했다.

현재 약 1만개 기업이 휴‧폐업 중인 상황으로 기간연장이 어려웠으나, 이번 간소화된 지원 제도를 통해 재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KB 국민은행, 2021 연금꽃길 개인형IRP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오는 6월 말까지 개인형IRP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21 연금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에서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펀드상품으로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10만원 이상을 1년 이상 등록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저축 또는 개인형IRP를 KB국민은행 개인형IRP로 100만원 이상 이체 ▲ISA내 만기자금을 KB국민은행 개인형IRP로 100만원 이상 전환 입금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또한 기존 고객에게는 이벤트 참여운용사의 펀드상품으로 교체 매매 또는 추가 납입할 경우 납입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또는 BBQ 모바일 쿠폰을 전원 증정한다.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93명을 추첨해 LG스타일러, 다이슨 무선청소기, 드롱기 커피머신 및 애플 에어팟프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유튜브 라이브 아트 아카데미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8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VIP 손님 대상으로 아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트 아카데미는 '지금, 아트 컬렉터는 무엇을 사는가'라는 주제로 최근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는 미술품 구입, 경매 등 다양한 아트테크 기법을 전문가가 직접 소개며 노하우를 제공하는 강연 형태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비대면 기조에 맞춰 사전 신청한 손님 150명을 대상으로 녹화 방식이 아닌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손님들과 소통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을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5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공동육아 나눔터 ‘꿈도담터’ 환경 조성 및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 꿈도담터'는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지역중심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육아부담 경감을 통한 경력단절예방 등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의 돌봄을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맺고 진행한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조성' 사업을 통해 3년 간 총 101개 '신한 꿈도담터'를 개소하고, 1,672명의 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3년 간 총 100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소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며, 보드게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오조봇, 스파이크 등 교구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병행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신규고객 대상 '경품 받아 봄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30일까지 KB골든라이프X(엑스) 신규가입회원 대상으로 '경품 받아 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중ㆍ장년층을 위한 웹기반 온라인 서비스이며, 헬스케어ㆍ라이프정보ㆍ금융ㆍ참여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KB골든라이프X 신규회원 가입자 중 가입 순서가 숫자 4로 끝나는 회원 4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BBQ치킨세트를 제공한다.

한편 골든라이프X의 회원 중 '골든카드'를 처음으로 만든 고객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골든카드 어워드'이벤트도 오는 12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골든카드는 골든라이프X의 참여항목에서 나만의 사진과 글귀로 만드는 메시지 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