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DS·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DS·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스타즈, 신임 사령탑에 김완수 감독 선임

KB국민은행 스타즈(구단주: 허인)는 8일 신임 사령탑에 김완수(45세) 감독을 선임했다고

지난달 29일 안덕수 감독의 사퇴 후 신임 감독 선임을 진행한 KB스타즈 사무국은 3차에 걸친 후보군 검증과 심층 면접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절차를 마무리했다.

김완수 감독은 프로선수로서의 활동 기간이 짧고 스타플레이어 출신은 아니지만 17년 경력의 실력 있는 젊은 지도자로, 구단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특유의 섬세한 리더십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사진=신한DS)
(사진=신한DS)

신한DS, 엑사비스와 AI 기반 총판 사업 및 기술 교류를 위한 계약 체결

신한금융그룹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이성용)는 AI기반 사이버 보안사각 해결솔루션 전문 기업 엑사비스(대표 이시영)와 NetArgos 판매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및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맺은 엑사비스의 NetArgos는 제로데이(Zero-Day) 침투로 발생하는 시간상/운용상의 보안사각에 대응하는 세계 최초의 ZDR(Zero-day intrusion Detection and Response) 보안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 AI기반 보안사각 해결 솔루션, NetArgos의 총판 및 유지보수 ▲ NetArgos 제품의 기능 개선 및 기술 협력을 통해 보안 사각으로 발생하는 사이버 위협을 대응하기 위한 힘을 모으게 되었다. 또한 현재 공동으로 진행중인 금융 분야 보안 고도화를 위한 NetArgos의 POC를 통해 디지털전환(DT)을 추진 중인 금융 분야의 보안 사각지대를 대응하고자 한다.

신한DS와 엑사비스는 NetArgos 솔루션에 대한 주요 기능 및 우수성을 4월 8일에 개최하는 2021 AI Security Day 컨퍼런스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 후원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7일 한국기원과 2021 한국여자바둑리그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여자바둑리그는 2015년 출범한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지역연고제를 표방하는 단체대항기전이며, 한국여자 바둑계의 근간이자 자양분으로 명실상부 한국여자바둑계를 대표하는 프로기전이다.

이번 리그는 5월 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개 지역연고팀이 참가하여 정규리그와 포스트시즌이 10월까지 진행되고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전경기가 바둑TV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금융권 최초 비대면 자녀계좌 조회서비스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금융권 최초 비대면으로 부모가 자녀의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우리 아이(Eye) 계좌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 아이(Eye) 계좌조회 서비스'는 부모 명의 WON뱅킹을 통해 만 14세 미만 자녀의 ▲입출식예금,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거래내역과 계좌잔액을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부모 및 친권자를 동시에 충족하는 법정대리인으로, 로그인▶전체메뉴▶고객지원/부가서비스▶우리 아이(Eye) 계좌조회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법정대리인이 확인서류를 지참해 영업점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WON뱅킹에서 서비스 이용 동의 및 스크래핑을 활용한 제출서류 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은행 거래가 없어도 3분만에 대출 가능 여부 확인이 가능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복잡한 규제 등으로 어렵게 느껴지는 주택담보 ! 출을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만 있으면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를 통해 정확한 대출한도와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본인 뿐만 아니라 세대원 전원이 필수적으로 은행을 방문해야 했으나,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대출 신청부터 서류 작성까지 모바일 프로세스로 이뤄져 진정한 蕪방문 無서류 프로세스를 완성하였다.

주택구입자금부터 대환대출 자금까지 모든 용도의 대출 취급이 가능하며, 최대한도 5억원, 최저 연 2.808%(2021.4.8 기준)로 대출 심사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