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 '다이어리 꾸미기' 이외 유용하게 쓰이는 '마스킹 테이프' 활용법
[생활꿀팁] '다이어리 꾸미기' 이외 유용하게 쓰이는 '마스킹 테이프' 활용법
  • 임희진
  • 승인 2021.05.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리 꾸미는 취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마스킹 테이프는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곤 합니다.

마스킹 테이프의 생활 활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사진 붙이기

인쇄해 뽑은 사진이나 폴라로이드를 예쁘게 붙이고 싶을 때, 일반 테이프 보다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면 더 감성적으로 붙일 수 있습니다. 여러 사진을 마스킹 테이프로 예쁘게 붙이면 자연스럽게 인테리어가 되면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메모장 이용

마스킹 테이프 단면 중 종이로 되어 있는 재질이 있어 볼펜이나 연필로 표시하기가 편합니다. 메모지가 없을 때 마스킹 테이프 단면에 메모를 적고 냉장고나 책상 위등 눈에 띄는 곳에 붙여줍니다. 

 

3. 책갈피

책 위쪽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고 반으로 접어줍니다. 마스킹 테이프 특성상 종이와 붙어 있을 때 쉽게 떨어져 나가 책이 찢어질 염려가 없어 책갈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4. 디자인

원하는 모양과 색감을 정하고, 무늬를 설정해 벽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체크 모양, 사선 모양 등 다양한 무늬로 연출이 가능하고, 색감도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쉽게 떼어낼 수 있어 언제든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도 마스킹 테이프의 큰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