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입술필러 시술 시 올바른 선택 방법은 무엇인가요?
[건강 Q&A] 입술필러 시술 시 올바른 선택 방법은 무엇인가요?
  • 이재준
  • 승인 2021.04.0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 남지완 대표원장
사진=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 남지완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이상적인 입술 기준이 있나요?

얼굴은 각각의 생김새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진다. 눈과 코가 예쁘다고 하더라도, 입술이 어색하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예쁜 입술의 두께는 개인이 갖고 있는 얼굴 크기 및 입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위, 아래 입술이 약 2:3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 양측의 동공 사이의 거리와 입술 폭이 같은 것이 좋다.

이외에도 윗입술이 아랫입술에 비해 얇고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모습으로, 웃엇을 때 잇몸이 많이 노출되지 않는 것이 이상적이다. 무표정일 때도 입꼬리가 아래로 처지지 않고 살짝 올라간 듯한 모양을 띠고 있으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어 선호된다.

 

입술필러란?

이상적인 입술을 만들기 위해 이용되는 방법이 바로 입술필러다. 다만, 자연스러운 입술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필러에 사용되는 성분도 중요하다. 너무 단단하거나, 너무 무른 필러를 사용해서는 안 되는 것.

만약 턱끝과 같이 윤곽선을 만들어야 하는 단단한 필러를 사용하면 뭉침과 부자연스러움이 보일 수 있다. 반대로 너무 무른 필러를 사용해도 볼륨이 빨리 빠지거나 모양이 잘 잡히지 않을 수 있다.

이에 성분은 입자가 굵은 성분이 아니라, 입자가 얇고 다소 무른 성분을 사용해야 자연스러운 모양이 나올 수 있다. 일반적으로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해 모양을 잡는다.

 

유의 사항은 무엇인가요?

입술이 원래 튀어나온 경우이거나, 턱뼈가 후퇴된 소위 무턱인 분들의 경우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 경우 입술이 더 심하게 튀어나와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도움말 : 닥터에버스의원 서울대입구점 남지완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