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지수 높이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회사 순회 방문해 결속다져.."내일의 가치 만들자"
소통지수 높이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자회사 순회 방문해 결속다져.."내일의 가치 만들자"
  • 정단비
  • 승인 2021.04.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들의 2030  젊은 층의 직원들과 조직과의 불협화음이 나오면서 흔히 말하는 '윗선'들의 소통 능력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통지수를 높이기 위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행보가 눈길을 끈다.  

손 회장은 자회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4월 한 달간 모든 자회사와 순차적으로 임직원 간담회를 실시했다.

더불어 신규 편입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경영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금융그룹)

그동안 취임 후 사업포트폴리오 확대에 집중해 온 손 회장은, 지주 설립 이후에 편입된 자회사들을 우선 순위로 정하고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금융저축은행을 4월 9일 직접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우리금융저축은행에서는 영업점 창구에서 직접 예금 상품도 가입하면서 영업 현장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손 회장은 “최근 새로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을 계기로 기존의 금융 상품 판매관행을 완전히 바꾸어야 한다”며 “모든 자회사가 금소법의 원활한 시행과 조기 정착을 위해 적극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신규 편입 자회사 임직원들에게는 “종합금융그룹 체제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내고 업권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달라”고 말하고, 해당 자회사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올해 초 손 회장이 그룹체제 3년차를 맞아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을 공표했던 만큼, 모든 자회사 임직원들과의 개별 간담회는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금융그룹'이라는 그룹의 비전 아래 전 그룹이 하나가 되어, 새로운 슬로건처럼 고객들에 ‘우리 마음속 첫번째 금융’으로 다가서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 상황이 개선되는 대로 손 회장이 자회사 실무급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며, 2분기부터는 기존 자회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그룹체제의 결속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