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하나캐피탈·신한금융투자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그룹·하나캐피탈·신한금융투자 外
  • 이예리
  • 승인 2021.04.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뉴딜펀드' 2021년 정시사업 위탁운용사 최종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1월 조성한 'IBK 뉴딜펀드'의 출자계획에 따라 1400억원 출자와 함께 정시사업 위탁운용사 9개를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IBK 뉴딜펀드'는 기업은행이 매년 2000억원씩(정시사업 1400억원, 수시사업 600억원) 5년간 총 1조원을 모펀드로 출자하고 민간 자본과 함께 사모펀드(PEF), 투자조합 등의 자(子)펀드를 확대 조성해 뉴딜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는 펀드다.

 올해 정시사업 펀드 결성규모는 총 9개사 약 1조원으로 이 펀드를 통해 △D.N.A 생태계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등 은행이 선정한 뉴딜 5대 핵심과제를 수행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지주, ESG경영 실천 위한 '으쓱(ESG) 캠페인'실시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과 ESG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 및 고객 대상 으쓱(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으쓱(ESG) 캠페인은 ESG에 대한 임직원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인식개선 및 ESG 실천으로 건전한 ESG문화를 우리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ESG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금융그룹 전직원이 'ESG경영' 동참을 서약한다. 사내 메일을 통해 대내외 ESG 주요동향에 대한 교육을 받고, PC 화면보호기에 친환경 실천사항 등 ESG 관련 콘텐츠를 상시 노출시켜 홍보 및 교육효과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개인컵 사용 등 일회용품 줄이기 ▲이석시 모니터 끄기 ▲쓰레기 분리수거 등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직장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 가능한 환경보호 캠페인도 전개한다. 친환경 활동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서울거래소)
(사진=서울거래소)

서울거래소 비상장, 신한금융투자와 '매도해봄' 이벤트 실시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소 비상장'을 운영하는 피에스엑스가 신한금융투자와 손잡고 비상장주식 거래 활성화를 위한 ‘매도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기한 마이너스 수수료'와 '반가워요 챌린지' 2가지로 마련되었으며, '바로체결' 기능으로 비상장주식을 매도하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바로체결은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이용하는 안전거래 방식에서 매수신청과 동시에 계약 및 결제가 진행되는 기능이다. 

'신기한 마이너스 수수료' 이벤트의 경우, 바로체결로 비상장주식 등록 후 거래가 체결되면 1000만원 당 10만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반드시 타 증권사 계좌에서 서울거래소 안전계좌로 신규 입고된 비상장주식만 인정되며, 신한금융투자 계좌 간 이체 내역은 이벤트 참여에 포함되지 않는다.

'반가워요 챌린지'는 바로체결로 비상장주식 매도 시, 내 주식을 매수한 사람이 늘어날 때 마다 한명 당 2만원이 지급된다. 주식 입고에 대한 제약이 없어, 기존 안전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비상장주식으로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서울거래소 비상장 웹(모바일 및 PC)과 앱의 이벤트 페이지 내 ‘신청하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총 2000만원 규모이며, 두 가지 이벤트를 합산하여 최대 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금액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정보보안부문, 농번기 맞아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8일 농번기를 맞아 정보보안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충남 아산 음봉면에 소재한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는 정보보안부문 김유경 부행장과 정보보호부 및 IT보안부 직원 20여명이 함께 일손부족에 시달리는 배나무 농가 등에서 진행했으며, 배꽃 화접 작업과 영농 폐자재 및 폐비닐 수거 등 환경미화 작업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 하나금융투자(사장 이은형)는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지난 8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급의 일부를 자사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오너십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우수인력 확보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성과와 미래 성장 가치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시도하는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는 SK텔레콤 임직원 대상으로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성과급 주식 일괄 양도 등 기타 임직원 금융거래를 위한 지원 및 맞춤형 금융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사진=코나아이)
(사진=코나아이)

코나아이, 대전 대덕구와 대덕e로움 기반 대코배달, 대덕e로움몰 운영협약 체결

대전 대덕구 지역화폐 플랫폼 ‘대덕e로움’ 운영대행사 코나아이는 대덕구와 지난 6일 ‘대덕e로움 플랫폼 내 대코배달·대덕e로움 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 해소 및 비대면 상권 육성을 위해 공공배달서비스인 대코배달과 온라인 쇼핑몰인 대덕e로움 몰을 운영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코나아이는 대코배달과 대덕e로움 몰을 구축해 대덕e로움 플랫폼에 도입하는 한편 가맹점 모집을 위한 매니저 교육과 가맹점 등록 및 교육을 제공하고 고객센터를 오픈 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관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네이버와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네이버와 금융 ․ IT를 융합한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MZ세대를 위한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를 연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우리은행과 네이버 인증서 이용 확대 협력, ▲네이버 전자문서/자격증 서비스 연계한 이용자 혜택 강화, ▲B2B2C(기업간 ․ 소비자간 거래) 대상 금융과 플랫폼 융합 서비스 패키지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대학생 및 교직원 대상 우리은행과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온라인 간편인증 및 우리은행 등록금 수납 서비스와 네이버 전자문서를 연계한 간편수납과 교내 전용 간편결제, 간편송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을 기념해 6월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입대상이 기존 개인고객에서 기업고객까지 확대되고 가입금액이 기존 미화 1만 불에서 최대 1백만 불로 상향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시중은행 최초로 고객지정환율 자동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 상품이다. 상품 가입 시 고객이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은행이 매일 최초 고시하는 환율이 고객이 지정한 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 해지돼 고객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이다. 또한 자동 해지 시 가입기간과 갱신 주기에 따른 이자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리뉴얼을 기념해 6월 말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가입 시 환율우대 90%를 제공하며 신규 가입 시 지정환율에 도달해 자동 해지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 새봄맞이 할부 프로모션 시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봄을 맞이하여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구매 ! 님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현금 할인이 제공되며, ▲볼트EV 구매 손님 대상으로는 최대 48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250만원 할인, 전기차 충전카드 30만원 제공, 특정 재고 차량 100만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새 출발을 앞둔 신혼부부, 신입사원, 신규 자영업 ! 손님 대상으로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최대 3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손님에겐 일상 회복의 기원을 담아 최대 30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