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동원그룹·미니스톱·CJ제일제당·오설록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동원그룹·미니스톱·CJ제일제당·오설록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0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약 2억 원 상당의 장학금 전달

이디야커피는 8일 본사 사옥에서 올해 대학교에 입학한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2021년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1개 가맹점을 대표 시상하였다.

지난 2016년 시작되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은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 정책 중 하나이다.

올해는 88개 매장 점주의 자녀 91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1억8,200만원을 지급하였고, 이번 지급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488명에게 9억7,6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키움 히어로즈와 공식 후원 계약 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프로야구단 키움 히어로즈(대표이사 허홍)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동원F&B는 이번 계약을 통해 키움 히어로즈의 공식 후원사로서, 올 시즌 키움 히어로즈에 GNC의 종합비타민, 유청단백질, 글루코사민, 아쿠아셀 오메가3, 밀크씨슬 등 선수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등 선수단의 영양공급과 건강관리를 지원하게 됐다.

또한 키움 히어로즈의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의 본부석 하단 LED 전광판에 GNC 브랜드 광고를 게시하고, 키움 히어로즈 공식 SNS와 GNC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선수 사인볼 증정 행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미니스톱)
(사진=미니스톱)

편의점 미니스톱,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된 '초코츄러스' 출시

편의점 미니스톱(대표이사 심관섭)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코츄러스'를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영화관, 휴게소, 놀이공원 등에서 만날 수 있던 츄러스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초코츄러스’를 개발했다. 

'초코츄러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폭신한 츄러스 특유의 식감과 풍미는 유지하면서 초콜릿의 달콤한 맛을 조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초코츄러스'의 달콤한 끝 맛이 부드러운 소프트크림이나 따뜻한 커피 등 다양한 음료나 음식에 잘 어울려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디저트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한결같은 맛을 내는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비고 김치'로 사계절 언제나 변함없이 김치를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김치는 담그는 계절이나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비비고 김치'는 CJ제일제당만의 비법으로 언제 먹어도 신선한 제철의 맛과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광고에서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소리, 영상과 함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서준이 아삭한 '비비고 김치'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최근 유행하는 'ASMR(소리를 통한 심리적인 안정감)' 기법을 활용해 자연의 소리와 김치의 아삭함을 생생하게 살렸다.

소셜미디어를 통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비비고'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활용해 계절별 '별미김치' 시리즈를 소개할 예정이다. 봄 오이김치, 여름 열무물김치, 가을 석박지, 겨울 동치미 등 계절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별미김치'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사계절 내내 맛있는 맛을 유지하는 '비비고 김치'만의 계절 비법도 상세하게 소개한다. '맛 품질 균일화 기술', '특허 발효 유산균' 등 기술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웹툰, 온라인 매거진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오설록)
(사진=오설록)

오설록, 해차로 만든 일로향 출시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2021년 해차로 덖은 최고 명차 '일로향'을 선보인다.

해차는 새로 난 차를 말한다. 일로향(一爐香)은 '차를 끓이는 다로(茶爐)의 향(香)이 향기롭다'라는 의미를 담은 오설록 대표 제품이다. 24절기 중 다섯 번째인 청명(淸明) 이후 맑은 날만 골라 오설록 차밭에 자란 새순을 손으로 하나하나 따 만든다. 차순을 귀한 보물처럼 정성으로 다뤄 순수 자연의 맛과 섬세한 향이 신선하고 은은하게 살아 있다. 매년 적은 수량을 한정 생산한다.

올해는 따뜻해 새싹이 일찍 돋아 예년보다 잎을 따는 시기를 앞당겼다. 돌송이차밭을 비롯한 제주 각지에서 지난 1일부터 수확을 시작했다. 녹차는 거두는 때에 따라 첫물차, 두물차, 세물차로 나눈다. 채엽이 늦을수록 맛에 영향을 주는 아미노산과 향미 성분이 낮고, 떫은맛을 내는 폴리페놀 함량은 높아 첫물차인 해차가 가장 품질이 뛰어나다.
 

(사진=글래드호텔앤리조트)
(사진=글래드호텔앤리조트)

조식 대신 브런치, 좀 더 느긋한 힐링 호캉스 즐겨요! 글래드 호텔, '베드&브런치' 패키지 출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건강한 브런치 세트와 함께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베드&브런치(Bed&Brunch)' 패키지를 2021년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매일 선착순 10팀 한정으로 이용 가능한 '베드&브런치'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으로 꿀잠을 경험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호텔 1층에 위치한 카페 리피(Café Leafy)에서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샌드위치와 커피 또는 파스타, 캔음료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는 ‘리피 브런치 2인 세트’를 제공한다. 카페 리피는 낮과 밤이 다른 감각적인 플랜트 컨셉의 카페&바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브런치 메뉴, 디저트,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사진=놀부)
(사진=놀부)

놀부, '한식장인' 론칭하며 100% 국산 프리미엄 김치 2종 선보여

종합외식전문 기업 (주)놀부가 새로운 유통 전문 브랜드 '한식장인'을 론칭하며 '프리미엄 마늘김치', '프리미엄 총각김치' 등의 김치 2종을 온라인을 통해 오는 9일 첫 선을 보인다.

김치 2종 모두 고객이 받는 시점에도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문 후 즉시 생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되기에 고객의 기호에 따라 익혀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