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일리카페·스타벅스·동원그룹·원할머니 外
[유통 단신] 일리카페·스타벅스·동원그룹·원할머니 外
  • 이예리
  • 승인 2021.04.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일리카페)
(사진=일리카페)

일리카페 (illycaffe s.p.a), 세계 최고 권위 비콥(B Corp) 인증 획득

'일리카페(illycaffé S.p.A.)’는 이탈리아 커피회사로는 최초로 사회적, 환경적인 운영 기업에게 주어지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콥(B Corp) 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비콥(B Corp) 인증은 사회적, 환경적 기준과 투명성, 신뢰성 및 근로자와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경영활동에 대해 인증 심사기관인 비랩(B Lab)이 정한 최고 수준의 기준을 충족한 회사에 수여되는 인증으로, 전 세계의 10만 여개의 신청 기업 중 비랩(B Lab)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오직 3%만이 획득한 인증으로 획득했다는 사실에서 보여 주듯이 매우 의미가 큰 인증이다. 

일리의 이번 비콥 인증은 혁신을 통해 재생과 지속 가능한 경제 패러다임 지원하는 기업인 Nativa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현대카드> 누적 발급회원 1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PLCC(상업자표시 신용카드)인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누적 회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한 총 5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카드로,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혜택인 별을 1개씩 적립해준다.

현재 730만명에 이르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자사 충전카드로 스타벅스 매장을 이용할 때마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통해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스타벅스가 아닌 곳에서도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3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스타벅스 현대카드>로 적립된 누적 별 개수만 약 1,200만개에 이른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에 비해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

기존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던 닭가슴살 제품들은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심심한 맛 때문에 쉽게 질리고 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리챔 프로틴'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원할머니)
(사진=원할머니)

원할머니 보쌈족발, 첫 스몰 다이닝 매장 '종암점' 리뉴얼 오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스몰 다이닝 형태의 매장을 전격 도입하고 첫 매장으로 종암점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스몰 다이닝(Small Dinning)은 작은 공간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를 일컫는다. 그동안 배달 및 포장 전문으로 운영했던 원할머니 보쌈족발 종암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간편한 한 끼 식사까지 가능한 매장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스몰 다이닝 매장 도입을 기념해 홀 전용 신메뉴 5종을 선보인다.


'계란파송송불고기덮밥', '불고기계란덮밥', '김치제육덮밥', '수란제육덮밥' 등 덮밥 4종은 한 끼 식사를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컵라면(65g)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CU)
(사진=CU)

CU 삼각김밥 매출 40% 급증

 CU가 새학기가 시작된 지난 3월 간편식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삼각김밥의 월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1월 14.4%, 2월 12.0% 수준이었으나 본격적인 등교 개학이 시작된 3월 들어 1020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37.8%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최근 삼각김밥 매출이 이렇게 급신장하고 있는 이유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수업, 근무, 외출 등이 올해 점차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관련 소비도 함께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실제, 삼각김밥 매출은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의 비중이 높은 대학/학원가 입지의 점포에서 무려 2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리조트 63.9%, 공원 59.8%, 원룸촌 45.6%, 오피스가 30.8% 순으로 신장률이 높았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일회용품∙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참여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은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국민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탈(脫) 플라스틱 캠페인이다.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멀리해야 할 습관과 실천해야 할 습관을 각 한 가지씩 정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다음 참여 대상을 지목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던킨도너츠의 추천으로 이번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됐으며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원두커피 세븐카페 구매시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사용하면 200원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고고챌린지 세븐카페 할인 행사는 총 1만잔 한정으로 진행되며,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고고챌린지 게시물)과 모바일앱에서 할인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확인한 후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