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동원그룹·CJ제일제당·카브루·세븐일레븐
[유통 단신] 동원그룹·CJ제일제당·카브루·세븐일레븐
  • 이영순
  • 승인 2021.04.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시스템즈,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 적용

동원시스템즈가 화장품 제조기업 엔코스에서 생산하는 해외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소브레(Eco-Sobre)'는 '친환경'을 뜻하는 영단어 'Eco'와 '봉투'를 뜻하는 스페인 단어 'Sobre'의 합성어로, '친환경 봉투'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에코소브레'는 외부 차단성이 높은 특수 종이 소재와 생분해 소재, 친환경 접착기술을 도입해 2019년 탄생한 국내 최초 바이오 기반 생분해 파우치다.

이번 해외 수출용 마스크팩에 적용된 '에코소브레'는 필름 구조 설계를 개선해 차단성을 더욱 높인 신규 타입의 제품이다. 인쇄 전문 업체 와이낫의 생분해 디지털 인쇄 방식을 적용해 필름과 종이를 비롯해 인쇄잉크까지도 모두 2년 이내 약 90% 생분해 가능한 파우치다. 동원시스템즈는 '에코소브레'에 대해 미국 농무부(USDA)의 친환경 바이오 기반 소재(Bio-based) 인증을 받았으며, 관련 기술에 대해 국내외 특허를 출원 중이다.

 

(사진=카브루)
(사진=카브루)

카브루,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 CU 입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봄날씨에 화사하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을 CU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구미호 피치 에일'은 작년 6월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기 위해 국내 편의점 업계 점포 수 1위인 CU에 입점하게 됐다.

 4월부터 CU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브루 수제맥주 '구미호 피치 에일'은 500ml 캔 제품으로,  함께 판매 중인 '구미호 아이피에이(IPA)'와 교차 제공도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BIG' 출시

컵밥시장 성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주요 소비층인 MZ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BIG'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햇반컵반 BIG'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김치덮밥 등 3종으로, 밥, 토핑, 소스 양을 모두 늘렸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의 빅데이터와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CJ제일제당 Trend&Insight담당에서 진행한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MZ세대 소비자들은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햇반컵반으로 편의점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은데, 양이 더 많은 제품도 있으면 좋겠다”, “밥뿐 아니라 토핑 양도 늘려달라”, “스팸이 더욱 넉넉하게 들어있는 덮밥 제품이 나오면 좋겠다” 등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Brea;daum)' 론칭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Brea;daum)'을 론칭하고 상품 4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베이커리 고급화 전략에 나선다.

'브레다움(Brea;daum)'은 빵을 뜻하는 '브레드(Bread)'와 특성이나 자격을 뜻하는 '다움'을 결합한 합성어다. '기본에 충실한 빵 다운 빵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탄탄한 품질과 맛을 담은 베이커리를 콘셉트로 국내산부터 해외 유명 원재료 등 엄선된 고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한다. 식사 대용 빵부터 간식빵, 디저트 등 최적의 레시피를 통해 빵 본연의 맛과 특징을 살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4/21) 전체 베이커리 매출은 42.6% 증가한 가운데 주택가 상권에서는 2배(106.7%) 이상 신장하며 편의점 베이커리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이 일상화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밥 대신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빵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총 20여종의 브레다움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세븐일레븐은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을 통해 베이커리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를 한층 강화해 나간다. 세븐일레븐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브레다움 상품 구매 시 음료(레쓰비, 카프리썬 등 6종)를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