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적극 공략..‘노블 공기청정기’ 세련된 디자인에 펫모드 눈길
코웨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적극 공략..‘노블 공기청정기’ 세련된 디자인에 펫모드 눈길
  • 오정희
  • 승인 2021.04.2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코웨이가 이달에 선보인 '노블 공기청정기'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은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LG전자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기능을 넘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세련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자했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는 예술 작품을 방불케 하는 수려한 디자인에 강력한 4면 입체청정 에어클린항균필터 시스템을 갖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성능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우수한 청정 기능과 심미적 가치로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랑하는 만큼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 에어클린항균필터)를 조합해 장착했으며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 UVC LED 등의 기능을 장착했다.

특히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을 위해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알러겐필터, 펫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집안 공기 상황에 따라 특화된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알레르겐 유발물질,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까지도 신경을 썼다.

더불어 마이펫 모드를 이용하면 바닥 먼지와 공기 중 털 날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에어팝업부의 움직임을 통해 바닥의 먼지를 모은 뒤 위쪽으로 띄워 빠르게 제거하고, 공기 중 부유먼지와 솜털까지 깔끔하게 청정하게 하는 원리이다.

아울러 노블 공기청정기는 AI 스마트 기능을 강화했다.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실내공기질, 필터 수명 등 모니터링 및 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