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4.3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윤리·인권경영을 위한 ‘직원권익보호관’ 도입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직원권익보호관(Ethics Officer)을 공개모집한다.

직원권익보호관(Ethics Officer)은 윤리경영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개방형 직위로 윤리신고 접수, 직원의 고충상담, 피해직원 보호 등을 총괄한다.

해당 직위는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며 직원고충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외부인재로 선발하고, 은행장 직속으로 편제된다.

원서접수기간은 4월 28일부터 5월 17일까지며 응시자격요건, 전형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한국중부발전·한국수력원자력· 스프랏코리아와 글로벌 그린에너지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0일 신한은행, 한국중부발전, 한국수력원자력, 스프랏코리아와 해외 그린에너지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에너지 사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신재생·친환경 에너지 사업 개발 및 투자펀드 조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은 유럽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투자하는 펀드(가칭 글로벌그린에너지파트너십펀드)에 출자하고 투자 사업에 대한 대출 등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 개발이 안정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수력원자력은 풍부한 발전소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활용해 발전소 건설 및 관리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스프랏코리아는 펀드의 운용 및 관리를 맡게 된다.

지난 2019년 한국중부발전의 스웨덴 스타브로(Stavro) 풍력 발전소 사업으로 시작된 국내 기업의 유럽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한국중부발전은 현재 스웨덴 풍력 발전 2차 사업을 준비 중이며 한국수력원자력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럽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영농철 맞아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준법감시부문 홍명종 준법감시인과 임직원들은 영농철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경기 남양주 조안면 송촌리 소재 농촌마을을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은행, ESG 우수기업 금융지원 강화 ‘ESG경영 박차’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ESG(환경 ․ 사회 ․ 지배구조) 책임경영 강화를 위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녹색금융 확산 및 우수 환경기업 육성 ․ 지원을 위한 온택트(Ontact)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 공동 전개 및 ESG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기업의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량, 환경인증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제공하는 약 38,000여개 기업의 환경성 평가등급을 토대로 오는 5월부터 ESG 우수기업 전용상품을 출시해 대출금리 및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오월의 행복한 시간 : 오행시!」 외화예금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NH주거래 우대 외화적립예금’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오월의 행복한 시간 : 오행시!」 외화예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과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에서‘NH주거래 우대 외화적립예금’상품을 100불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LG코드제로 R9 보이스 로봇청소기’1명 등 총 101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동시에 신규 가입고객 중 2009년 1월 1일 이후 출생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농협은행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 2개와 농협은행 캐릭터 실리콘 지갑 1개를 증정한다.

‘NH주거래 우대 외화적립예금’은 ▲만34세 이하 고객 0.05%, 자동이체등록 0.05%, NH주거래 우대적금 교차 가입 시 0.1%의 우대금리를 각각 제공하고, ▲환율 70% ▲현찰 수수료 50%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외화 자유적립예금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