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아모레퍼시픽·GS25·스타벅스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아모레퍼시픽·GS25·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1.05.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 'MY바이탈뷰티' 론칭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인 'MY바이탈뷰티'를 오는 5일 아모레스토어 광교점에 정식 오픈한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 서비스'란 개인의 건강 상태, 생활습관 등을 기반으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하여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소분하여 판매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기존에 불가능했던 건기식 완제품의 소분 및 재포장을 통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1일 1포'와 같은 건기식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MY바이탈뷰티는 '나만을 위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중의 다양한 건기식 제품 중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

현대인의 주요 건강 고민을 위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제품부터 기초 영양소를 보충해 줄 수 있는 비타민, 미네랄 제품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설문을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추출물을 추천받으면, 이 제품과 함께 해당 고객에게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까지 함께 추천해 준다. 따라서 소비자는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각각 구입할 필요 없이 1일 1포에 소분된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BGF복지재단, '집으로 온(溫)밥'으로 취약계층 아동 지원 

BGF복지재단이 서울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작∙관악구 내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BGF복지재단은 지난해부터 서울특별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의 신선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저소득가정 결식아동들의 주말 식사를 지원하는 '집으로 온(溫)밥'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다.

해당 프로젝트는 돌봄센터 이용이 어려운 주말에도 저소득층 아동 등이 새벽 배송을 통해 받은 먹거리로 집에서 따뜻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식단은 매주 영양사가 아이들의 영양을 고려하여 헬로네이처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엄선하여 선정한다. 초복, 동지 등 절기에 맞춰 아이들을 위한 특식도 제공된다.

아이들이 직접 끼니를 챙기는 경우에도 취사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메뉴로 구성하는 세심함을 더했다.

실제 BGF복지재단이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주변 시선 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점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아동이 안전하게 집에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 부모의 지도 없이도 균형 잡힌 식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BGF복지재단은 지난해 총 3,200끼의 식사를 아이들과 나눴으며 올해부터는 지원 대상 아동의 자매, 형제 등의 식사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해 총 5,000끼의 식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삼쩜삼)

긱이코노미 돕는다! 자비스앤빌런즈 '삼쩜삼', 종합소득세 5월 정기신고 서비스 오픈

인공지능(AI) 세무회계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삼쩜삼' 정기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삼쩜삼은 국세청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돌려받을 환급 금액 안내와 함께 계좌 환급 처리까지 알아서 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제공되며, 휴대폰번호 입력만으로 AI가 알려주는 예상 환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작년보다 더 쉽고 편리해진 이용자 프로세스도 주목된다. 세무대리인 수임동의가 카카오 간편인증으로 가능하며, 내 소득은 정확히 얼마였는지 어디서 어떻게 세금이 떼였는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였다. 홈택스 아이디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삼쩜삼 사이트 안에서 바로 재설정이 가능해 손쉬운 이용을 돕는다. 신고 후에는 실제 환급이 6월 23일 이내에 지정된 통장으로 지급된다. 삼쩜삼 플랫폼 이용료의 경우 소득금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며 1000원부터 시작된다. 환급액이 없거나 삼쩜삼 이용료보다 적을 경우 결제했던 금액은 다시 돌려준다.

 

(사진=GS수퍼마켓)

 GS25, 반의반 수박 등으로 1인가구에게 인기 예상

GS수퍼마켓에서는 소인 가구가 시식하기에 적당한 미니형 속노란망고수박을 5일부터 판매한다. 13brix 이상으로 일반 수박 대비 당도가 높고, 크기는 3~5KG으로, 껍질이 얇아 간단히 먹거나, 나들이, 캠핑에 적합한 상품이다.

5일부터 행사 카드(국민, 삼성, 신한 팝카드 등)로 수박 구매 시 2천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이색 상품 속노란망고수박(2.5kg이상)은 9,800원, 사이즈대(5kg)이상은 행사가 15,8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편의점 GS25에서는 1입 박스 수박을 선보인다. 5kg이상 수박을 종이 박스에 담아 진열해, 고객이 구입 후 쉽게 가져 갈 뿐 아니라, 냉장고 등에 보관하기에 편리하도록 기획했다.

GS수퍼마켓과 GS25는 1인 가구나 혼과일족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반쪽수박과 반의반수박도 5일부터 판매를 개시한다. 일반 수박을 2등분, 4등분한 조각을 포장한 상품이다. 냉장 유통되어 시원한 수박을 바로 즐길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맞춤 입욕제 제조 서비스 '배스봇' 출시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입욕제 제조 서비스 '배스봇(bathbot)'을 출시한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아모레스토어 광교에서 4일(내일)부터 선보이는 '배스봇'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향과 색을 담은 입욕제를 현장에서 바로 제조해준다.

'배스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키오스크에서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거쳐 현재 본인에게 필요한 입욕제, '배스밤(bath balm)'을 추천받거나 원하는 제품을 직접 고를 수 있다. 배스밤을 추천하는 과정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향이 심신의 안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를 반영했다.

이를 바탕으로 스윗 플로랄, 포레스트 허브, 라벤더 힐 등 개성 있는 향과 색을 지닌 14가지의 입욕제 중에서 원하는 제품을 고르면 로봇이 즉석에서 입욕제를 만들어준다. 제조 시간은 약 2분 정도 소요되며, 고객들은 현장에서 로봇이 위생적으로 맞춤형 입욕제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지켜볼 수 있다.

맞춤형 배스밤은 다양한 형태와 색상, 향으로 목욕 과정에 편안함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해준다. 더불어 아르간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을 담아 지친 피부에 수분과 활력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유해 성분을 배제한 9-FREE로 처방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비닐 포장 없이 재활용 종이 포장재를 활용해 친환경적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건수 2억 건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주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점진적으로 늘어, 최근 한달 간 일평균 주문 건수는 약 20만 건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런칭 초기 한자리 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점차 빠르게 증가해 현재 전체 주문의 27%가 사이렌 오더로 주문되고 있다.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주문 건수 누적에도 점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런칭부터 누적 주문 건수 1천만 건 돌파 까지는 2년4개월이 걸렸던데 반해, 1억9천만 건부터 2억 건까지는 불과 2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다. 재작년인 2019년 9월 누적 주문 건수 1억 건을 기록할 때까지 5년 4개월이 걸렸다면, 이후 누적 2억 건까지는 1년 8개월밖에 걸리지 않아 소요기간이 약 3분의 1로 단축됐다.

최근 한달 동안 상권 별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을 살펴보면 오피스 상권에서 32%로 가장 높았고, 주택생활 상권이 26%, 몰과 백화점 등 쇼핑 상권이 25%, 대학가 상권이 24%로 뒤를 이었다. 출근시간대인 8시~9시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은 48%로 절반에 육박해, 고객 2명 중 1명은 출근 시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