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보톡스가 겨드랑이땀 억제에도 활용 된다고요?
[건강 Q&A] 보톡스가 겨드랑이땀 억제에도 활용 된다고요?
  • 정재경
  • 승인 2021.05.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천호동 라마르강동 최진희 원장
사진=천호동 라마르강동 최진희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겨드랑이 땀이 많이 나는 체질인데, 보톡스가 효과가 있다던데 진짠가요? 

 

보툴리눔 톡신을 주성분으로 하는 보톡스는 대표적인 쁘띠성형 시술의 일종으로,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를 이용해 주름 개선, 사각턱 개선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흔히 눈가, 미간, 이마, 턱 등 얼굴 부위에 시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종아리, 승모근, 팔 등에 시술하는 바디보톡스 또한 가능합니다.

특히 종아리 근육이 발달한 경우 다리가 더 굵어 보일 수 있고, 승모근이 발달한 경우 목이 짧아 보이고 덩치가 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노출 부위가 많은 여름철을 앞두고 종아리나 승모근에 시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톡스가 겨드랑이땀 억제에도 활용 된다고요?

다한증보톡스는 과도한 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한 시술에도 사용됩니다. 특히 체온 조절 및 노폐물 배출 작용을 하는 에크린선과 지방산과 유기물질을 배출시키는 아포크린샘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겨드랑이에 시술할 경우 땀샘 기능을 저하시켜 땀 분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 바디보톡스 역시 얼굴보톡스와 마찬가지로 시술 전 맞춤 상담이 필수이며, 개인의 체형이나 근육 상태 등을 두루 고려해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보톡스는 시술 후 약 2~3주가 지난 뒤 효과를 체감할 수 있으므로 보톡스 시술을 고려한다면 이를 고려해 시술 시기를 정해야 합니다. 회복 기간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후 4~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도움말: 천호동 라마르강동 최진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