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워홈·스타벅스·bhc·GS25 外
[유통 단신] 아워홈·스타벅스·bhc·GS25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한그릇뚝딱김' 출시…가정의 달 이벤트도 풍성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신제품 '짜지않아 건강한 한그릇뚝딱김'을 출시하고 오는 14일까지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그릇뚝딱김'은 100% 국내산 유기농 김으로 만들었으며, 유기농 해바라기유로 2번 구워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무공해 청정 소금으로 알려진 안데스 소금을 사용해 미네랄이 풍부하며, 시중 김 제품 대비 나트륨 수치를 40% 감소시켜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한그릇뚝딱김 디자인 패키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인 '쿨쿨책'의 '웅이'를 활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쿨쿨책은 밤 늦게까지 자지 않아 입맛이 없는 어린이의 올바른 수면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이다. 아워홈은 쿨쿨책의 이지은 그림작가와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디자인 패키지를 제작하였으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한그릇뚝딱김 구입 시 선착순 100명 한정 쿨쿨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SSG 랜더스와 '스타벅스 데이' 콜라보레이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SSG 랜더스 구단과 함께 5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인천SSG 랜더스필드 홈경기 3연전에 스타벅스 데이 행사를 진행하며 특별 제작한 유니폼을 공개했다.

SSG 랜더스 선수단은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을 21일(금), 22일(토)에 착용하고, 23일(일)에는 기존 인천군 유니폼에 스타벅스 로고를 추가한 유니폼을 착용할 예정이다. 3연전 기간 동안 착용하게 될 선수단 모자에도 스타벅스 그린 색상과 로고들이 적용된다.

이번 행사는 야구장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 입점을 비롯해 SSG 랜더스필드에서만 판매되는 리유저블 컵과 스타벅스 슬래머 음료 출시에 이어서 진행하는 스타벅스와 SSG랜더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야구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타벅스는 행사의 첫번째 날인 21일에 고객 300명에 이어서 22일에는 스타벅스 파트너 300명, 23일에는 연계 NGO 및 유관 파트너 300명 등 총 900명을 초청해 SSG 랜더스의 승리를 응원한다.

아울러, ‘스타벅스 데이’ 기간 동안에는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3연전 기간 동안 티켓과 개인 텀블러를 소지한 모든 팬들을 대상으로 1루 매표소 앞 스타벅스 부스에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1번, 3번, 멤버십 게이트를 통해 입장하는 팬들에게 경기당 1천500장의 스타벅스 응원 클래퍼를 제공하며 경기 중에는 N행시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스타벅스 상품을 선물한다.

 

(사진=bhc치킨)

bhc치킨, 가정의 달 맞아 쿠팡이츠서 펌치킨, 빠텐더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 4,000원 할인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쿠팡이츠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bhc치킨은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쿠팡이츠서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혜택을 드리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bhc치킨 매장 페이지에서 상단에 위치한 쿠폰 받기를 클릭해 발급을 받고 원하는 치킨 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발급 당일까지만 유효하나 아이디 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어 이벤트 기간 내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할인 대상 메뉴는 뿌링클, 콤보시리즈, 맛초킹 등 인기 메뉴부터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까지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사진=GS25)

GS25, 21년 신상 프리미엄 빙수는 레드멜론빙수


열대 과일이 들어간 호텔 빙수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과일 빙수가 편의점에 나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3일부터 2021년 신상품 프리미엄 빙수로 레드멜론빙수를 선보인다.

레드멜론빙수는 멜론 중 최고로 꼽히는 칸탈로프 멜론의 풍미를 잘 살린 과일 시럽과 멜론 과육이 들어가 호텔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멜론 빙수 트렌드가 그대로 반영된 상품이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하절기(5월~8월) 빙수 매출의 구성비는 빙과류 전체 매출 중 2016년 15%에서 2020년 28% 수준까지 해마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레드멜론빙수 외에도 △세부망고빙수 △인절미빙수 △수박화채빙수 △팥빙수 4종의 프리미엄 빙수까지 더해 총 5종을 운영한다.

 

(사진=동원F&B)

동원F&B, 36년 전통 국내 최초 한식브랜드 ‘양반’ 리브랜딩 진행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원F&B(대표 김재옥)의 국내 최초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

동원F&B는 '양반'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브랜드로 육성해나간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풍류식'이다. 믿을 수 있는 전통방식으로 맛있게 만든 한식 HMR로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한식의 본질적인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HMR의 핵심인 간편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10일 공개했다.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는 주제로 공개된 이번 CF 영상에는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양반’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창식의 히트곡 ‘가나다라’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돼 풍류와 흥을 더욱 돋운다.

SNS 마케팅도 강화한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 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제품 메뉴 추천 등을 제공하고 제품 간편 구매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양반 비슽트로(Bistro)’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양반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간편식 메뉴 매출 5년 새 100% 이상 증가

카페에서 음료는 물론 식사까지 함께 해결하는 문화가 확산되며 많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는 다양한 식사 대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일반적으로 베이글, 머핀 등으로 구성되었던 식사 대용 메뉴는 간편하지만 든든한 샌드위치, 브리또와 피자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까지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5년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식 메뉴를 찾는 고객은 매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5년 새 1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2019년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수프’ 등을 선보이며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식사 대용 메뉴 상품군을 본격적으로 확대했다.

이디야커피는 2021년 스퀘어피자 2종(베이컨 포테이토, 허니 고르곤졸라)과 샐러드 2종(그릴드 치킨, 불고기)까지 출시하며 고객 선택권을 한층 더 넓혔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샐러드 2종은 신선한 치즈, 계란 등 고품질 원재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불고기 샐러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샐러드 2종 출시 기념으로 지난 19일부터 4주간 '샐러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진행 여부는 매장별 사전 문의)

 

(사진=CU)

CU, 탄소배출 저감 위해 고효율 냉장집기로 업그레이드

CU가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전력 소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료∙도시락∙ 유제품 냉장고의 핵심 부품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하고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량 저감에 앞장선다.

도어히터는 내외부 온도차로 음료 냉장고 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설치되는 장치로 기존 음료 냉장고에서는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는 이상 24시간 작동된다.

도어히터 컨트롤러가 부착되면 점포의 온∙습도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도어히터가 제어되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이 기존보다 28.5% 절감된다.

도시락∙유제품 냉장고는 냉기 순환을 돕는 팬모터를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한다. 고효율 팬모터는 일반 팬모터 대비 가격이 2배 가량 비싸지만 일반 팬모터 전력 사용량의 절반 수준의 전력으로 동일한 냉장 효과를 낼 수 있다. 전기요금 역시 42.5% 줄어든다.

실제 CU가 서초그린점, 위례35단지점 등 CU의 친환경 점포 그린스토어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고효율 냉장집기 도입으로 예상되는 연간 전력 소비 감소량은 점포당 약 6,000kW에 달한다. 1kW당 0.466kg의 탄소배출량 저감 효과를 고려하면 약 2.8톤의 탄소배출량이 줄어드는 것이다.

고효율 냉장집기가 전국 1만 5천여 개 CU로 확대되면 연간 4만 2천톤이 넘는 탄소 배출량 감축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10년 된 소나무 약 5,400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약 80억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전액 가맹본부 부담으로 전국 모든 점포의 냉장집기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사진=원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5월 한 달 요기요 주문 시 3천 원 할인 이벤트 진행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3천 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프로모션 대상 메뉴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베스트메뉴인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이다. 할인 혜택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에 접속해 대상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요 결제'를 진행하면 3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떡맵쌈은 쫄깃한 오색쌈떡과 부드러운 수육을 알싸한 마늘 소스에 즐길 수 있는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인기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