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단신] 무신사·아모레퍼시픽·엘칸토·브랜디·스킨푸드 外
[뷰티&패션 단신] 무신사·아모레퍼시픽·엘칸토·브랜디·스킨푸드 外
  • 이주영
  • 승인 2021.05.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 스타일쉐어·29CM 인수 MOU 체결···“K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패션 시장 출격”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국내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패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 전략으로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29CM(공동대표 윤자영, 박준모)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수 절차에 돌입한다.

이번 인수 결정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해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된다. 인수 방식은 무신사가 스타일쉐어·29CM의 지분을 100% 인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인수 규모는 3000억 원이다.

그동안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초석을 다져온 무신사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브랜드 발굴 노하우와 글로벌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스타일쉐어와 29CM는 무신사의 브랜드 투자 및 성장 지원 인프라를 활용해 현재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여성 패션과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더 큰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커뮤니티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온라인 패션 시장을 개척해온 공통된 성장 DNA와 빠른 성장의 토대가 된 차별화된 서비스 운영 능력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다는 포부다.

인수 이후에도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는 플랫폼별 고유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독립 경영 체제를 유지한다. 통합 전략 수립 및 시너지 창출은 입점 브랜드 성장 지원 혜택과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인프라 부분에 집중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현재 운영 중인 브랜드 동반성장 프로그램 적용 대상을 스타일쉐어·29CM 입점 브랜드까지 확대하고,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한 풀필먼트 센터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사진=미쟝센)
(사진=미쟝센)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프로페셔널 라인 출시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살롱 클리닉 효과를 담은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프로페셔널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프로페셔널 라인은 물로는 씻어낼 필요가 없는 리브온(Leave-on) 타입과 사용 후 물로 씻어내는 워시오프(Wash-off) 타입으로 세분화해 출시했다. 

신제품 노워시 트리트먼트 밤과 헤어 에센스는 리브온 타입으로 선보인다. 리브온 타입의 제품은 지구에서 가장 건조한 곳으로 알려진 아타카마 사막에서도 살아남은 핑크 효모에서 유래한 아타카마 핑크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을 통해 극단적 열 자극 등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사진=엘칸토)
(사진=엘칸토)

엘칸토 '찐팬심'에 쁘걸 '찐팬들' 응답했다

정통 제화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진짜 팬심을 담은 브레이브걸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4월 23일 멤버별 티저 공개로 시작된 엘칸토와 브레이브걸스의 콜라보레이션은 제품 노출 위주인 기존 광고 형식을 벗어나 멤버들에게 100% 집중하는 파격적인 전개로 화제를 모았다. 29일 공개된 엘칸토 하이힐 M/V는 4일동안 100만뷰를 달성했으며, 2주 만에 200만뷰를 넘겨 브레이브걸스 공식 하이힐 M/V보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몰 매출은 4월 23일 첫번째 티저 공개 이후 약 보름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367% 증가했다. 29일 메인 영상 공개일에는 쁘걸 친필 싸인 슈박스 기획전이 시작되며, 온라인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진심을 담아 브레이브걸스를 예쁘게 담아준 엘칸토에 대한 감동을 실제 제품 구매로 화답한 브레이브걸스 팬덤, 피어레스의 화력이다. 실제로 영상 공개 후 디시인사이드 브레이브걸스 갤러리에서는 쁘칸토(쁘걸+엘칸토) 구매 인증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기존 엘칸토 온라인몰 구매층은 주로 여성이었는데 이번 영상 공개 이후 새로운 회원들이 유입되며 남성 구매 비중이 확대되었다. 메인 영상 공개 당일에는 온라인몰 베스트 10 제품이 모두 남성화로 이뤄졌으며, 남성화 제품 중 일부 품절이 되기도 했다.


 

(사진=브랜디)
(사진=브랜디)

브랜디, 글로벌 언더웨어 '원더브라' 입점 Z세대 언더웨어 쇼핑 트렌드 공략

라이프 쇼핑앱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 ‘원더브라(wonderbra)’가 입점했으며, 이를 기념해 최대 86% 할인하는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디는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쇼핑 슈퍼앱’으로의 전환과 함께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언더웨어 브랜드를 연이어 론칭하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현재 브랜디에서 만날 수 있는 주요 언더웨어 브랜드로는 △코데즈컴바인이너웨어 △게스언더웨어 △엘르이너웨어 △에메필 △나른을 비롯하여 디자이너 브랜드인 △컴포트랩 △울랄라 △비브비브 등이 있다.

특히 이번에 입점한 원더브라는 전세계적으로 3초에 1개씩 팔리는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로 기능성을 갖춘 ‘푸시업(push-up)’ 브라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다. 오는 5월 24일(월)까지 브랜디에서 진행되는 원더브라 론칭 기념 기획전에서는 최대 86% 할인된 가격에 브랜디 단독 세트상품 등 원더브라의 다양한 언더웨어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추가 10% 할인 쿠폰 2종도 제공한다.

 

스킨푸드, 소다 레이어 쿠션 출시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소다 레이어 쿠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태리 청정지역 탄산수를 사용해 청량한 수분감과 밀착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출시된 '소다 무스핏 틴트'와 '소다 파스텔 아이 팔레트 #페이드 라일락'에 이은 '소다 컬렉션'으로 출시됐다.

 '소다 레이어 쿠션' 출시로 완성된 스킨푸드의 '소다 컬렉션'은 정제수 대신 이태리 청정지역 탄산수를 사용해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 산뜻하고 촉촉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제품 라인이다. '소다 무스핏 틴트' 5종과 '소다 파스텔 아이 팔레트 #페이드 라일락', '소다 레이어 쿠션'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바닐라코)
(사진=바닐라코)

바닐라코, 첫 번째 비건 스킨케어 라인 '퓨리티 테라피' 론칭

다양성을 존중하며 공존해 나아가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브랜드 최초의 비건 스킨케어 라인을 론칭했다.

바닐라코는 지리산에서 채취한 쑥을 숙성 후 발효한 추출물을 담은 마일드 스킨케어 솔루션 '퓨리티 테라피' 라인을 론칭하고 에센스와 크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출시 제품은 '퓨리티 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 '퓨리피 테라피 카밍 릴리프 크림'이다.

'퓨리티 테라피' 라인은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와 수분 밸런스에 카밍 효과를 주는 카밍&수분 케어 라인이다. 맑은 지리산에서 신선한 영양과 수분을 머금고 자란 쑥을 100시간 숙성한 후 100시간 동안 발효해 유효 성분의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쑥 채취부터 숙성, 발효까지 지리산에서 진행해, 메인 성분 '아르테미지아 릴리프(Artemisia Relief™)'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고 출시 제품 2종 또한 비건 인증을 받았다.

'퓨리티 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맑은 수분감을 선사하는 워터 타입 에센스다.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숙성 발효 쑥 성분을 93% 집중 처방하여 피부를 다독여주고 마일드한 미산성 포뮬러가 pH 밸런스를 케어한다. 
바닐라코는 신규 라인 론칭을 맞아 6월 30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퓨리티 테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150ml)' 구매 시 에센스 미니어처 20ml를 증정과 동시에 3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퓨리티 테라피 카밍 릴리프 크림(50ml)' 구매 시에는 크림 미니어처 10ml 증정 및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센스와 크림 세트 구매 시에는 미니어처 2종 및 5겹 화장솜, 3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에스쁘아)
(사진=에스쁘아)

에스쁘아, '꾸뛰르 립 틴트 벨벳' 출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에스쁘아가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는 압도적인 리얼 벨벳 텍스처가 오랜 시간 편안하고 생기있는 입술로 완성시켜주는 립 틴트 ‘꾸뛰르 립 틴트 벨벳’을 출시하며, 새로운 브랜드 뮤즈 배우 ‘고윤정’과 함께한 광고 비주얼을 공개했다.


에스쁘아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애티튜드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여 프리미엄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밀링 공법으로 더욱 선명하고 맑아진 컬러 피그먼트로 에스쁘아 대표 원조 로지 MLBB 컬러 '문릿'을 비롯해, '핑크 미 업', '피치 더 데이', '오운 베이지', '에펠', '멜로 포멜로'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11번가, 강다니엘 스타일 마스크 온라인 단독 사전예약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가수 '강다니엘'의 새로운 굿즈 '강다니엘 여름용 스타일 마스크' 5종 키트의 사전예약을 오늘(1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단독으로 진행한다.

'강다니엘 여름용 스타일 마스크'는 이른 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을 겨냥한 제품으로 야외활동이나 가벼운 외출 시에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 전면에 땀을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흡한속건 기능과 자외선 차단, 항균 기능을 갖춘 에어로 실버 원단이 사용됐고 겉면 발수가공 처리로 습기와 오염물질을 차단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사전예약 구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사은품 혜택을 마련했다. 강다니엘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 3종과 '포토엽서' 1종을 구매 고객 전원에게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강다니엘 친필 사인 앨범'(10명), 친필 사인에 당첨 구매 고객의 이름을 함께 적어주는 '강다니엘 여름용 스타일 마스크 5종 키트'(5명)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하이브)
(사진=하이브)

'HYBE INSIGHT'가 선택한 '준지'


'하이브(HYBE)'의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NT)'가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 와 손을 잡았다. MZ 세대의 워너비 브랜드 준지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하이브(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음악 뮤지엄과의 만남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는 하이브 신사옥에 자리잡은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의 운영크루 유니폼 디자인을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준지는 다양한 감각으로 음악을 체험할 수 있는 하이브 인사이트의 이미지를 고려, 준지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중심으로 최상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준지만의 실루엣과 컬러를 토대로 활동적이면서 모던하고 정제된 젊은 감성을 부여해 '멋'을 잃지 않으려는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올해 준지의 키 아이템인 소프트 밀리터리룩에서 착안된 셔킷과 루즈핏 티셔츠, 카고 조거 팬츠 등으로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