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캐피탈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캐피탈 外
  • 오정희
  • 승인 2021.05.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HR부문, 가정의 달 맞이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HR부문 임동순 부행장과 직원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인천 미추홀구 소재 아동복지시설인 향진원을 방문하여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HR부문 임동순 부행장과 직원들은 기금을 모금하고 이 재원으로 마련한 냉장고, 밥솥 등 주방가전을 향진원에 기증하였다.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청소년의 멘토 KB!디지털 학습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은 저소득ž글로벌 가정의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학생들의 기초학습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작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총 900여명의 아이들이 디지털 학습지원 사업에 참여해왔다.

KB국민은행은 에듀테크 기업인 에누마와 협력해 전용 태블릿 PC에 한글과 기초수학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아이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한다. 게임처럼 재미있는 한글과 기초수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들로 채워진 160여권의 창작 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가정 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상황을 확인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부모 페이지를 다국어로 지원하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을 수 있는 다국어 도서도 지원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국내 초대형 민간 '금융데이터댐' 구축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1일 오전 우리은행 본점 23층 광통관에서 우리카드, 교보생명, 미래에셋증권, 한화손보, NICE평가정보사와 국내 초대형 민간 ‘금융데이터댐’ 구축을 위한 금융트렌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데이터댐'이란 데이터 수집⋅적재⋅유통을 위한 가명처리 프로세스 간소화와 공동연구개발, 데이터 공유⋅활용과 판매에 협업하는 금융공동체를 말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각사의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참여사간 데이터 제휴를 통한 마케팅 및 분석결과 활용, 금융지수 공동 개발 과제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 및 금융 거래 고객 특성 지수(Index) 공동개발 ▲가명처리 정보 취합 프로세스 간소화∙정례화 및 금융데이터댐 內 분석결과 데이터 사업화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지원 등 정부의 데이터 산업 공공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금융데이터댐’을 유통, 통신 및 광범위한 분야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으는‘생활데이터댐’으로 확장시켜 데이터 결합과 정교화를 통한 고객 맞춤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샌드박스 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 추가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e스포츠 프로 게임단 샌드박스 게이밍(대표 이필성)과 카트라이더팀, 피파온라인팀 네이밍 스폰서십을 추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샌드박스 게이밍이 운영하는 게임단이 보유한 e스포츠팀 전체가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라는 공식 명칭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2월 샌드박스 게이밍 LOL(리그 오브 레전드)팀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리브 샌드박스는 KB국민은행의 모바일 플랫폼 브랜드인 ‘리브(Liiv)’와 샌드박스 게이밍을 결합한 명칭이다.

KB국민은행과 샌드박스 게이밍은 이번 통합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MZ세대의 주류 문화로 자리잡은 e스포츠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마케팅 이벤트 협업으로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카트라이더팀은 지난 15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e스포츠 대회인‘2021 신한은행 Hey Young(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리브 샌드박스 카트라이더팀은 단단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시즌2에서도 유력한 우승후보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하나캐피탈)
(사진=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진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국GM과 함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GM의 ▲스파크 ▲트레일블레이저 ▲말리부 구매 손님 대상으로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최대 150만원 상당의 현금 할인이 제공되며, ▲트래버스 구매 손님에게는 1.5% 금리로 최대 48개월, 2.9% 금리로 최대 72개월까지 이용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과 차량용 에어 매트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자녀, 다문화, 신혼부부 가정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며, 일상 회복의 기원을 담아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손님에게는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사진=업비트)
(사진=업비트)

업비트, 1억원 상당 피자 쿠폰 지급하는 '2021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 실시

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2021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21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는 5월 21일 12시부터 23시 59분 59초까지 열리며, 업비트가 마련한 이벤트 전용 지갑에 ‘바로 출금’ 기능으로 0.0001 비트코인을 입금한 선착순 2,222명에게 4만5천원 상당의 피자 쿠폰을 증정하는 1억원 규모의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여는 실명 입증된 업비트 계정당 1회로 제한되며 신규회원 및 기존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피자 쿠폰은 5월 내 발송되며 입금된 디지털 자산도 이날 반환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할 수 있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11년 전인 2010년 5월 22일에 있었던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의 실물 거래를 기념하는 날이다. 2010년 5월 18일, 비트코인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시험해보고 싶었던 개발자 라스즐로 핸예츠(Laszlo Hanyecz)가 당시 비트코인 포럼에 거래를 제안했고 나흘이 지난 22일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을 교환하는 거래가 성사되었다. 해당 거래는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최초의 실물 거래로 알려져 이날을 ‘비트코인 피자데이’로 기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