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6.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응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스플릿’의 개막을 기념해 리브 샌드박스를 응원하는 옐로 룩 이벤트(Yellow Look Event)를 다음달 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옐로 룩 이벤트는 ‘LCK 서머 스플릿’을 맞아 노란색 유니폼을 제작하고, 팀 로고 변경 등 구단의 브랜딩을 새롭게 한 리브 샌드박스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롤파크 LCK아레나 또는 ‘안방 1열’ 에서 노란색 의상, 신발, 액세서리 등과 함께 센스 있는 응원 인증샷을 필수해시태그(#리브샌드박스옐로룩)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옐로 룩 이벤트에 참여한 팬 중 ▲5명을 선정해 리브 샌드박스 선수단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25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NH농협은행,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 선정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3일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로 중요업무 부문에는 클라우드그램(아마존 AWS)과 메타넷티플랫폼(네이버 NCP) 2개 사업자를, 그 외 부문에는 앞서 2개의 사업자와 메가존(오라클 OCI)까지 총 3개 사업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 5월 10일 사업 공고를 냈던 당초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들이 이번 제안에 참여했다.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농협은행은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 효과가 큰 3가지의 선도 프로젝트를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유연하고 탄력적인 재해복구 환경을 위한 ‘재해복구(DR) 시스템’, 대고객 디지털금융서비스 컨텐츠의 빠른 다운로드를 위한 ‘CDN(컨텐츠 다운로드)’및 내부직원의 신기술연구 등 환경 구축을 위한 ‘R&D 및 코딩실습환경’구축이 대상이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우수 혁신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8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회장 구현모)와 ‘우수 혁신창업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이하 ‘KTOA’)는 ’96년 설립 이후 회원사간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ICT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또 ‘16년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KTOA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해 통신사와 중소벤처기업의 상생협력, 혁신 스타트업 지원 등으로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과 ‘KTOA 창업지원센터’ 간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기술성 및 사업성이 우수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IBK는 KTOA가 추천한 기업에 투자, 대출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KTOA와 공동으로 IR행사를 연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반려행복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행복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반려행복 LTE 요금제는 데이터(월 11GB + 일 2GB, 일제공량 소진 시 3Mbps속도)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기본요금은 월 33,000원이며 유기동물을 입양한 경우 월 3,300원 할인이 적용돼 월 29,7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려행복 LTE 요금제를 개통하는 고객은 맘카(홈 CCTV), 무드등, 간식로봇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펫케어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반려행복 LTE 요금제를 개통하고 펫케어 상품을 결합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1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LCK 응원고객을 위한 '우리 LCK 적금'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 e스포츠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콘텐츠를 연계해 최고 연 2.0% 금리를 제공하는‘우리 LCK 적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 우리은행은 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LCK 콘텐츠를 활용한 젊고 역동적인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오고 있다. 

'우리 LCK 적금'은 LCK 10개 구단 중 고객이 응원하는 구단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연 1.0%p를 더해 최고 연 2.0%다. 우대금리는 고객이 선택한 응원구단 성적에 따라 최대 0.7%p, 가입고객 수에 따라 최대 0.3%p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LoL(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하는‘솔랭(혼자서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 말고 듀오(2명이 한팀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2명이 팀을 이뤄‘LCK 적금’에 가입하고 자동이체 등록 시 선착순 5,000팀에게 초월급 게임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경기당 가장 많은 게임머니(Gold)를 모은‘저축왕’선수를 맞히는‘Gold King을 찾아라’이벤트는 응모고객 12,021명에게 선착순으로 게임아이템을 지급하며, ‘Gold King’ 예측에 성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인기 게임아이템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비대면 신탁서비스 확대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신탁 서비스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뱅킹 ‘하나원큐’ 가! 입 손님은 원화 및 외화 ELT와 국내 상장 주요 ETF를 살펴보고 가입까지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진 유언대용신탁 상담도 간편히 신청할 수 있어 전문가를 통한 은퇴 후 재산관리와 상속 설계도 가능하다.

비대면 ELT 상품은 국내외 주식시장의 대표 지수를 기초로 원화 상품뿐만 아니라 달러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ETF는 46개 주요 종목을 대상으로 적립식의 경우 최소 5만원부터 투자 ! 수 있으며, 목표지정형은 가입 미리 설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환매 되어 통장으로 입금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IT부문, 정보보안부문과 노사 합동 농가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영농철을 맞아 IT부문 박상국 부행장과 정보보안부문 김유경 부행장이 IT노동조합 서을구 지역위원장 등 30여 명의 IT사랑봉사단원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과수농가에서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참여한 임직원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배봉지 씌우기 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