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임희진
  • 승인 2021.06.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골프존차이나와 중국 현지 가맹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법인장 임영호)는 지난 11일 중국 북경에 위치한 골프존차이나 본사에서 대한민국 실내 골프 문화의 해외 진출 지원과 중국으로의 K-금융 확산을 위해 골프존차이나(대표이사 박성봉)와 중국 현지 가맹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호혜호리, 합작공영(互惠互利,合作共赢 : 서로 이익과 혜택을 얻고, 협력을 통해 상생을 도모하다)”을 목표로 삼아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의 중국 현지화 전략 심화 및 골프존차이나의 중국 현지 손님 대상 가맹점 사업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골프존차이나 가맹점들의 성공적인 사업 안착을 위해 스크린골프 기계 신규 구입을 지원하는 현지 특화 대출상품을 출시한다.

골프존차이나 가맹점들은 이번 대출상품으로 대출기간 최장 2년, 업체당 최대 300만위안(원화 환산 약 5억원)까지 유동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육군항공작전사령부 위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1일 권준학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육군항공작전사령부(불사조부대)를 방문하여 국군장병들을 격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방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우리 농산물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DB손해보험, 2020 연도상 시상식 개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달 1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PA(Prime Agent)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DB손해보험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속되는 Covid-19 상황 아래 정부의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했다.

DB손해보험은 PA중에서 영업실적과 고객만족지표(유지율, 불완전판매율 등)가 우수한 연도상 수상자 479명과 명예의 전당 회원 453명을 선발했다.

연도상 최고의 영예인 판매왕은 남부사업단 황금숙 PA가 수상했다. 꾸준한 영업활동으로 보유고객이 1,601명에 이를 정도로 성실한 활동을 이어온 황금숙 PA는 2005년 보험영업을 시작한 이래 2019년부터 2년 연속 회사를 대표하는 판매왕의 자리에 올랐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영역별 다양한 연도상 선발기준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소수 상위자의 시상이 아닌 일정기준 이상의 실적과 고객만족지표(유지율, 불완전판매율) 등을 충족하면 선정되는 ‘챌린지상’ 69명 및 DBRT(명예의전당) 453명을 선발하고, 3~5년차 영업가족에게 지속정착 및 성장비전 제시를 위한 ‘비전클럽상’, 고객관리 서비스 우수자에게 ‘고객만족상’ 등을 선발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나타낸 DB손해보험 영업조직을 축하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6월 23일(수) 오후 5시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부동산 절세비법, 양도냐 VS 증여냐, 그것이 문제로다!’로 우리은행 세무사가 진행자와 함께 대담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부동산 세금 중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에 대해 우리은행 호지영 세무사가 알기 쉽게 설명하며, 변경된 세법으로 부동산 양도와 증여 사이에서 고민하는 많은 고객들의 상담 사례를 통해 부동산 세금 비교는 물론, 효과적인 절세방법까지 꼼꼼히 점검해 주는 시간을 갖을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개정된 세법의 주요내용 전달과 함께 부동산 보유 또는 매도와 증여 관련 의사결정을 내리기 전에 확인해야 할 중요한 세금 이슈와 절세방안까지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 방법은 우리은행 영업점 PB에게 신청하거나,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사전 신청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기간은 6월 22일까지이며, 신청자에게 유튜브 참여 주소가 발송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ESG특화상품 NH농식품그린성장론 대출 1조원 달성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1일 ESG실천 우수농식품기업 지원을 위한 NH농식품그린성장론 잔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월 상품 출시 4개월만에 대출잔액 5천억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2개월여만에 다시 1조원을 넘어설 정도로 성장속도가 가파르다. 

또한, 대부분 중소기업, 농업인, 개인사업자 위주 여신상품으로 평균 대출금액이 2~3억원이라는점을 감안하면 출시 7개월만에 1조원 돌파는 주목할 만하며 이는 농협은행이 추구해온 농업·농식품  기업지원과 ESG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농협은행은 ESG라는 표현이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이전부터 매년 2조원 이상을 농식품기업에 자금 지원하며 친환경 농식품기업·신재생에너지  활용기업·스마트팜 농가 등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여기에 농식품기업컨설팅,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업체 맞춤형 경영 해법 지원으로 농업·농식품분야 ESG 확대에 지속적으로 앞장서왔다.

NH농식품그린성장론 출시 및 단기간 1조원 달성은 농업·농식품분야 ESG 실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발판을 공고화했다는 평가다. 농협은행은 NH농식품그린성장론 등의 지원 성과를 바탕으로 6월 현재 전체 농식품기업여신 잔액이 26조 5천억원을 넘어섰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마더케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육아생활'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출산·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더케이’와 제휴해 ‘마더케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육아생활’ 이벤트를 7월말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간 내 IBK예금상품(입출식‧적립식‧거치식예금, 주택청약종합저축 등)을 가입한 5세 이하 영‧유아 고객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마더케이 프리미엄 아기세제 ‘DIA(디아)’ 2종 키트와 마더케이몰 적립금 5천원을 제공한다.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다음날 경품과 적립금을 신청할 수 있는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또 대상고객의 부모가 IBK예금상품을 새롭게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마더케이몰 적립금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