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위메프·제주맥주·오늘의집·틴더 外
[스타트업 소식] 위메프·제주맥주·오늘의집·틴더 外
  • 정단비
  • 승인 2021.06.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 방탄소년단 굿즈 슬리퍼 판매

위메프가 방탄소년단 노래를 활용한 정식 라이선스 굿즈를 선보인다.

위메프는 BTS 대표곡인 IDOL과 MIC Drop을 모티브로 한 슬리퍼 2종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IDOL LEO 플립플랍(화이트, 그린, 오렌지, 옐로우) △MIC Drop Cancer 슬리퍼(블랙, 레드, 그레이) 를 정상 판매가에서 16% 할인해 판매한다.

‘IDOL LEO 플립플랍’은 IDOL 뮤직비디오에서 BTS 멤버들이 착용한 화려한 컬러와 패턴의 의상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상품이다. ‘MIC Drop Cancer 슬리퍼’는 MIC Drop 곡을 모티브로 레드와 블랙을 대비시킨 강렬한 색상을 반영했다.

 

 

(사진=제주맥주)
(사진=제주맥주)

제주맥주, 8입 패키지 코스트코 입점...공격적인 가정 채널 확장

제주맥주(대표 문혁기)는 대표 제품 2종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을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며 소비자 접점을 넓힌다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코스트코에서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는 제주 위트 에일 6입과 제주 펠롱 에일 2입으로 구성된 8입 패키지다.

또한,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통해 공격적인 채널 확장 및 공급 물량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여름 패브릭 상품 판매량 2배 이상 증가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운영하는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4주간 얼리버드로 진행한 ‘썸머마켓’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침구, 커튼 등 패브릭 상품 판매량이 4월 대비 2배 이상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에 따르면 빠르게 시작된 더운 날씨로 인해 5월 초부터 6월 초(5/10~6/6)까지 약 한 달 간 오늘의집 내 여름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직전월(4월) 대비 대비 66% 상승했다. 그 중에서도 침구, 커튼, 카페트, 매트 등 패브릭 카테고리 판매량이 264% 상승하며 눈에 띄게 성장했는데, 여름의 시작과 함께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은 소비자들이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패브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사진=틴더)
(사진=틴더)

틴더, Z세대 취향 저격할 앱 내 동영상 기능 추가 및 사회적 경험 기능 확장

전 세계 650억 이상의 매치가 이뤄진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는 Z세대의 사고 방식과 선호도에 따라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더욱 진솔하고 즐겁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혁신하고 있다. 이에 따라, 틴더는 오늘부터 프로필 내 동영상 기능 및 취향이 잘 맞는 매칭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사회적 경험 기능인 ‘Hot Takes’, 그리고 관심있는 액티비티나 콘텐츠를 바탕으로 매칭 상대를 찾을 수 있는 ‘Explore’까지 온라인 만남 경험을 더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협약식 개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지난 22일 서울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협약식을 개최하고,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3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비영리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은 아산나눔재단이 사업과 조직의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기관 및 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설립 7년 이내의 비영리 임의, 민간단체와 사단법인, 재단법인, 사회복지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프로그램 첫 지원대상으로는 △뉴웨이즈 △더블유엔씨(WNC) △사단법인 아디 총 3개 기관이 선정됐다.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 6개월간 이들이 사회적 임팩트를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먼저, 선정된 기관들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사업비 5천만 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전략과 디지털, 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을 수 있으며, 기관별 맞춤형 성과 측정을 지원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 수집을 위한 프로세스 설계를 돕는다.
 

 

(사진=런드리고)
(사진=런드리고)

런드리고, 1만명에게 블랭크 퓨어썸 샤워기 필터 증정

(주)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가 운영 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제휴로 특별 제작한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필터'를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세계 최초로 비대면 모바일 세탁 주문서비스를 시작한 ‘런드리고’는 현재 월평균 4만 8000가구가 이용하며 빠르게 성장 하고 있다. 자체 운영 중인 스마트팩토리에서 모든 세탁물을 처리하고 있으며 ▲항바이러스 효과 독자 개발 세제 사용 ▲먼지와 진드기 제거에 효과적인 텀블링 건조 ▲고온 스팀으로 한번 더 살균하는 것이 특징이다.
 
런드리고는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세탁물 수거 신청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필터를 증정한다.